오늘 우체국에 택배를 부치고 왔는데 얼마 안되서 문자가 왔다.


번호는 01037645478인데 내용은


"고객님 택배가 반송처리되었으니 주소를 수정하세요 hanjinpost.blogspot.jp"


한진택배 사칭 스미싱 문자



순간 우체국에서 뭐 잘못 적었나 싶어 자세히 봤더니 뭔가 수상한 냄새가 났다.

주소가 한진포스트로 되어 있고, 구글에서 주는 블로그 계정이 아닌가? JP는 일본주소이고... 

설사 문제가 있다면 전화를 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자로 하는 것이 기본 상식..


그래서 찾아 보니 역시나 스미싱이었다.

한진택배 주소는 http://hanex.hanjin.co.kr/ 였다.

홈페이지도 아래와 같았다.


한진택배 사이트


사이트 보니 5월 1일자로 공지가 올라왔다.

한진택배를 가장한 스미싱이 기승을 부린다는 내용이었다.



공지를 보고 문자로 왔던 곳을 찾아 가봤다.

그럴듯하게 만들었다. 


한진택배 스미싱 사이트


가짜 사이트에서는 위의 버튼 바로가기를 누르면 누르면 한진택배 사이트로 가는 것이 아니라...

스미싱 사이트 주소로 되어 있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누르면 뭔가 다운받아 설치하도록 되어 있는 것 같다.


이런 문자에 혹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한다.

문자로 오는 사이트를 바로 접속하는 것을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아니면 스마트폰 기능에서 문자로 오는 사이트 접속을 제한하는 설정버튼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저런 사이트를 폐쇄할 수 없나!!!


참고로 한진택배 대표전화는 1588-001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