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 및 자녀장려금 신청 간단하게 모바일로 하자.

 공매 차량 일정 바로 보기  

 공매 차량 검색 도구 보기  

* 차량명을 클릭(크롬보다 익스플로러를 권장)하시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료출처 : 굿인포카


매월 5월이면 근로 및 자녀장려금을 신청할 수 있다. 지금 신청하면 추석 전에 신청한 통장으로 장려금이 입금이 된다. 우편으로 신청 방법이 개별적으로 오게 되는데 모바일로 간단하게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5월의 황금 연휴는 정말 좋았다. 물론 연휴를 즐기기 위해서 그 만큼의 물질적 댓가가 있었지만 매년 이렇게 쉬어 가는 기간이 공식적으로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5월은 근로-자녀 장려금 제도로 인해 즐거운 한통의 문자와 신청 서류가 우편으로 도착하게 된다. 9월에 받을 수 있는 장려금인데... 추석 전에 지불이 완료된다. 

근로-자녀 장려금은 5월 한달 신청기간이며 이 기간에 신청을 하시면 심사 후에 지급이 된다. 물론 5월이 지나도 신청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90%로 환급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돈을 준다고 하는데 조금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신청은 모바일로 간단하게 접수할 수 있다. 신청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국세청 앱을 설치 할 스마트폰, 그리고 문자 혹은 우편으로 보내진 개별인증번호가 필요하다다. 그럼 천천히 아래 순서를 따라 신청하시기 바란다.

모바일 신청을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 앱을 다운 받아야 한다.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하여 설치하면 되겠다.


자녀장려금 신청 간단하게 모바일1. 국세청 홈택스 첫 화면에서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선택한다.

자녀장려금 신청 간단하게 모바일2. 근로, 자녀장려금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자녀장려금 신청 간단하게 모바일3. 휴대전화번호 및 환급계좌를 입력한다(만일 이전에 신청한 적이 있다면 연락처 및 계좌번호 불러오기를 선택하면 된다). 모든 것을 입력한 후에 신청하기를 클릭한다.

자녀장려금 신청 간단하게 모바일4. 신청하면 장려금 예상 금액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자녀장려금 신청 간단하게 모바일5. 취소할 일은 없겠지만 신청 조회 및 취소등을 할 수 있다.

개인별로 다르겠지만 근로 장려금은 신청 대상이 아니라서 이번에도 자녀 장려금만 수령하게 되겠다. 이번 받게 될 금액은 738,000원이다. 만일 두 가지 조건이 다 맞다면 근로 장려금과 자녀 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 물론 5월이 지나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수령액의 90%만 받을 수 있으니 모바일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하니 미루지 말고 지금 당장 신청하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