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2가 싸게 나와서 번호이동을 해버렸다. LG U+에서 SKT로 말이다. 본인은 G2를 계속해서 쓰고 베가아이언2는 아내에게 주기 위해서였다. 그전까지는 몰랐다. 그냥 단순하게 유심칩만 끼우면 인식하겠지 생각했던 것이다. 그런데 핸드폰을 받고 멘붕이...


이곳 저곳 인터넷을 돌아 다녔다. 그리고 아래의 사이트를 찾아냈다. 나와 비슷한 상황이었다. 본인도 성공하리라는 확신을 가지고 도전하기로 했다. 벽돌이 되면 버린다는 생각으로 말이다. 

http://hpsound.co.kr/336

사이트를 읽고 또 읽었다... 그런데... 루팅이 뭐지? 베이스 밴드 화일은 또 뭐지? 도무지 알 수 없는 말들만 잔뜩 있었다.

빌드프롭에서 기기명을 바꾸라고 하는데 할 수가 없다.


그 이유는 바로 루팅이 되어야 했던 것이다.

그래서 다시 검색에 검색해서 알아낸 사이트

http://airdp36.blog.me/40209527400


이곳에서 루팅에 대해 차근 차근 접근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또 알아낸 사이트들

http://www.kunner.com/1058

https://plus.google.com/+JoyKOh/posts/HGoHaTty9eq


그렇게 지식들이 싸이고 하나 둘 점령하기 시작했다. 벽돌이 될까봐 두근 거리면서 실행한 결과 두둥~~ 잘 사용 중이다.

하지만 이전 분들처럼 영상 통화가 안되고 기본 문자로는 긴 문자를 수신할 수 없다. 문자는 구글 메신저로 해결이 되었고 영상 통화는 미해결 과제이다. 현재 롤리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중이다. 



얼마전 액정이 너무 반짝거려 A/S 센터를 갔다. 기사분이 열심히 핸드폰을 살펴 보셨다. 배터리도 분리하시고 조마 조마 했다. 

그러면서 한마디 하셨다. "롤리팝 쓰시네요? "

불안함을 감추면서 대답했다. "네..."

"혹시... 사용하시는데 불편함은 없으세요?"

놀란 가슴을 쓸어 내리며 "휴우~ 네. 좋네요" 

괜시리 조마 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