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스마트폰으로 신청하기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일련번호를 알고 있어야 한다. 일련번호는 국세청에서 보내는 신청안내문에 개인별로 부여된 일련번호가 나와 있다. 본인은 아직 우편으로 안내문을 받지 못했지만 국세청에서 문자로 우편 발송 안내 및 일련번호가 있어 스마트폰으로 신청했다. 일단 스마트폰으로 신청하게 되니 간편해서 좋았다.


1. 일단은 스마트폰에 국세청 앱을 설치하자. 구글 Play 스토어에서 국세청을 치면 나온다.


2. 앱을 찾았다면 설치하자.


3.국세청 홈택스 설치 후 열기를 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판이 보인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 신청을 선택한다.


4. 앞에서 말했듯이 개별인증번호 로그인 과정이다. 우편 혹은 문자로 발송된 일련번호를 알고 있어야 다음으로 진행된다. 만약 우편으로 안내문을 받지 못했다면 PC로 신청을 진행해야 한다.


5. 자녀장려금 신청 요건으로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확인을 누르고 다음을 누른다.

   (조건이 충족해야 신청 화면이 나온다. 본인은 자녀장려금만 해당되서 근로장려금 신청 화면은 안 나왔다.)


6. 환급 계좌 및 연락처 등록이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본인의 연락처와 계좌를 입력한다.


7. 환급 받을 계좌까지 모두 등록했으면 '신청' 버튼을 누른다. 만일 계좌가 아닌 우편으로 받게 된다면 우체국으로 가서 환급금을 받으면 된다. 약간 번거롭고 시간도 걸린다. 본인 계좌를 등록하는 것이 훨씬 편하다.


8. 신청과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예상 금액과 접수번호가 출력된다. 심사가 무난히 통과되면 자녀장려금으로 이번 9월말에 100만원 받을 예정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