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통행료 조회

2017. 12. 13. 17:52

하이패스를 달고 있지만 건전지가 없어 신호를 제대로 못 주고 받으면 미납하게 됩니다. 물론 결재 카드를 등록하면 미납되는 일이 없이 알아서 빠져 나갑니다. 


하이패스가 없는 경우에도 급하게 차선 변경을 하다 보면 오히려 사고가 날 수 있기 때문에 하이패스 구간을 그냥 가볍게 통과하셔도 됩니다. 물론 약간의 사이렌 소리가 나지만 너무 겁먹지 마시고 달리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중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과거와 다르게 카메라가 차량을 인식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가 없어도 말입니다. 차량번호를 인식하죠. 


후에 미납요금을 납부해야 하는 경우 얼마를 내야 하는지 조회를 해야 하고, 납부를 어떻게 할 것인지 정해야 겠죠. 그 모든 것을 간편하게 도와주는 통행료 서비스 앱이 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있기 때문에 PC를 통해서 접속하기보다는 앱을 통해서 조회하는 것이 훨씬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앱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누적된 고속도록 통행료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들어간 IC와 나온 IC를 다 파악할 수 있죠.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미납통행료 조회 및 납부를 할 수 있는 메뉴와 미납통행료 납부내역 그리고 카드사용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고속도록 통행료 미납금이 발생하여 카드로 납부를 진행했습니다. 출력할 수도 있어 가계부를 쓰시거나 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이렇게 무인화 되는 것이 좋은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만큼 일 자리가 줄어드는 것 이니까요. 얼마전에 고속도로 톨게이트 수납원들이 정규직 전환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휴~ 한쪽이 편해지면 반대편의 누군가는 어려워 지는 상황...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