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김해시청에서 좋은 차들이 많이 나왔지만 그 중에서도 벤츠 S63 AMG 4Matic L(2014년)의 낙찰 가격이 참으로 궁금했습니다. 경매 시작 가격도 65,000,000원에서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2014년식임에도 중고차 가격이 원만한 신차 가격이었습니다. 최종 낙찰 가격은 78,550,000원입니다.  

사고 이력이 있음에도 차량을 구입하기에는 아무런 이유가 안 되나 봅니다. 사고 이력을 빼면 상태가 참으로 좋아 보입니다. 워낙에 외관도 깨끗해서 별도의 수리 비용 없이 바로 타고 다녀도 될 것 같습니다.  

벤츠 S63 AMG 4Matic L(2014년)
벤츠 S63 AMG 4Matic L(2014년) - 김해시청 자동차 공매 결과

 

이 기회에 간단하게 벤츠에 대해 알아 볼까요?

 

벤츠 자동차 

벤츠는 칼 벤츠라는 사람이 1883년에 설립했습니다. 세단, 컨버터블, 스포츠카, 쿠페, SUV를 만드는 독일 자동차 브랜드 입니다. 독일 자동차는 1, 2차 세계 대전과 맞물려 성장하게 됩니다. 스페인어로 우아함을 뜻하는 메르세데스와 칼 벤츠의 이름을 합쳐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정신으로 럭셔리 자동차을 만들고 있습니다 .

삼륜 자동차는 벤츠가 만든 가솔린 엔진으로 움직이는 최초의 자동차란 이름으로 독일 특허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이름의 뜻도 '특허 받은 자동차'입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는 발전 하면서 여러 가지 기술들이 진보하게 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에어스카프 기술입니다. 

칼 벤츠가 만든 최초의 자동차 '페이턴트 모터바겐'

7간혹 오픈카를 보면서 안 추울까 걱정을 하는데 에어스카프 기능은 사계절 따뜻한 공기를 맞으면서 달릴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이런 비슷한 기술로는 빌딩이나 상점에서도 사용하는 에어커튼 기술이겠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