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리엘르 커튼 회사 소비자 고발을 하기로 마음먹다

오늘은 쁘리엘르 업체의 황당했던 대응들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혹시 커튼을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이 있다면 다른 업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쁘리엘르 업체는 지마켓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집안의 암막커튼을 새롭게 교체하고자 알아보던 중에 1+1이 행사라며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한다고 하여 1월 12일 제품 구매를 했습니다.

쁘리엘르 커텐 업체

하지만 일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CJ 택배 파업으로 인해 물건이 오지를 않았습니다. 지마켓에서 미수령 신고 창이 생겨서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택배 파업 때문에 안 오네요. 다른 택배사로 보내 주시면 안 되나요?

그리고도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좋은 제품을 구매한 것이라고 생각을 했고, 또 다른 업체를 선택하기도 살짝 귀찮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한참을 기다렸는데 업체로 부터 문자가 왔습니다. 쁘리엘르였습니다. 내용은 파업으로 인해 당사로 반송되어 입고되었으며 재수령을 원하시거나 취소로 원하시는 경우 당사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문자는 2월 28일에 왔고 개인적인 업무로 바로 연락을 하지 못했습니다.

쁘리엘르의 안내 문자 내용

3월 1일에는 연락이 되지 않아 급한 마음에 지마켓 게시판으로 문의를 남겼습니다. 택배가 파업하고 있는 지역이라서 다른 주소로 보내 달라고 글을 남겼던 거죠. 그런데 황당한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의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판매되었다는 겁니다.

쁘리엘르의 황당한 답변

제가 황당한 이유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돈을 지불한 물건을 구매자와 상의 없이 포장을 뜯어 판매할 수 있는가?
2. 저의 제품을 받은 사람에게는 택배물류 창고에 한 달 있던 제품을 보냈다는 설명은 했는가?

아무리 급하더라도 제품을 반송되었다는 이유만으로 환불 처리도 되지 않은 물건을 뜯어서 누군가에게 보내는 것이 정상적인 회사인지? 또한 저의 물건을 받은 고객은 금방 만들어서 보내진 물건으로 알텐데... 실제로는 이미 다른 누군가가 주문을 했던 하지만 택배 파업으로 택배물류 창고에 한 달 있었던 물건이라면 과연 어떤 기분일지 회사는 알고나 일처리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 황당함을 뒤로 하고 집에 달고자 했던 커튼인지라... 쁘리엘르에 문의했습니다.

: 03.멜란 : 02.중형(빠른배송) + 아이보리_핀 (+15,000원)이란 제품을 1월 12일에 구매를 했고, 택배파업으로 물건이 안와도 따로 불평하지 않고 미수령신고칸이 생겨서 그곳에도 분명히 다른 택배사로 보내주면 좋겠다고 글을 남겼고, 2월 28일 본사에서 문자가 와서 반품되었는데 다시 받을 것인지 취소할 건지 문의가 왔고, 3월 1일 연락이 안되서 바로 판매자 문의게시판에 다른 주소로 보내달라고 글을 남겼는데... 갑자기 내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 이미 판매가 되었다고 하는 것이 이해가 안되는 군요. 2월 28일 문자는 뭐고... 바로 대답한 저는 뭐가 되는지요. 자꾸 물건이 없다고 하는데 살펴보니 아이보리 핀형이 품절이라면 아이보리 아일렛형은 판매하고 있으니 그 물건으로 보내주실 수는 있나요?

그래서 물건을 받았는데 더 황당해졌습니다. 저는 1+1로 알아서 구매를 했는데... 단일 제품이라는 겁니다. 단일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그럼 당시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기 때문이었습니다.

다시 확인해 주세요. 2022-03-18 오전 10:24:52
: 고객님 주문번호 3665227943 에 해당하는 문의가 맞습니다. 당시 1+1 행사를 해서 구매한 것으로 기억합니다.그럼 당시 한장 가격이 64,600원에서 저는 말도 안되는 할인(상품할인 34,700원, 쿠폰할인 8,970원)을 해서 20,930원에 구매 했다는 말씀인가요??지금 같은 제품으로 2장을 주문해도 아무런 할인을 안 받아도 04.멜란 3중직 + 02.중형2장_빠른배송 + 아이보리_아일렛(+36,000원) = 44,900원인데요.그럼 원래 가격이 2만원 대라는 말씀인가요? 그럼 1월 달에는 허위 할인을 하신 것이 맞나요?
다시 확인해 주세요. 2022-03-18 오전 10:50:08
: 안녕하세요 고객님. 우리집의 모든것 쁘리엘르입니다 :-)우선 저희 쁘리엘르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고객님 허위할인이 아닙니다 해당페이지서 1+1 행사를 진행하고 있던건 맞으나 고객님께서 주문해주신 상품은 1개 구성 단품상품으로 구매를 해주셨으며 상품할인 및 쿠폰할인을 통해 알뜰하게 구매해주신게 맞습니다.해당 멜란 조직감 암막커튼 중형제품 현재 공식홈페이지서 소비자가 49900원에 판매되고있는 상품입니다....당사는 허위할인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그밖에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글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쁘리엘르에서 공식 답변하기를 멜란 조직감 암막커튼 중형제품 현재 공식홈페이지서 소비자가 499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당사는 허위 할인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 >>> 본인들에게 무엇이 문제인지 아직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쁘리엘르 커텐 업체 횡포

1월에 달에 올라온 가격은 뭔가 64,600원에 팔지 않았던가. 만일 할인 쿠폰이 다운 받지 못한 고객이라면, 저처럼 스마일 카드로 추가 할인을 받지 않았더라면... 엄청나게 부풀린 가격에 속아서 살 수밖에 없는 구조인데 허위 할인 판매를 하지 않았다고 하니 참으로 말이 안 통하는 회사입니다.

이해가 안되서 문의를 했더니 답변이 가관이다.

Q 이해가 안됩니다. 2022-03-18 오전 10:56:59
: 해당 멜란 조직감 암막커튼 중형제품 현재 공식홈페이지서 소비자가 49900원에 판매되고있는 상품입니다.... 당사는 허위할인 판매를 하지 않습니다.말씀하신 것처럼 한 장에 공식 가격이 49,900원인 제품을 그럼 당시 저에게 64,600원으로 올리시고 할인 한 것 처럼 파신 것이 아닌가요?

A 이해가 안됩니다. 2022-03-18 오후 2:55:54
: 안녕하세요 고객님. 우리집의 모든것 쁘리엘르입니다 :-)우선 저희 쁘리엘르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고객님 고객님께선 최종할인 판매금액으로 구매하시기 때문에 쇼핑몰별 수수로,할인정책에 따라 판매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 최종 구매가 20.930원으로 더 비싸게 구매한것 아닌 저렴히 구매하신게 확인됩니다 어느부분이 문제가 되는 상황인지 확인 어렵습니다.그밖에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글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해가 되지 않아서 다시 문의했지만 그냥 모르쇠로 일관하기로 마무리 됩니다.

Q 다시 문의 합니다. 2022-03-18 오후 3:38:13
: 고객님 고객님께선 최종할인 판매금액으로 구매하시기 때문에 쇼핑몰별 수수로,할인정책에 따라 판매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객님 최종 구매가 20.930원으로 더 비싸게 구매한것 아닌 저렴히 구매하신게 확인됩니다 어느부분이 문제가 되는 상황인지 확인 어렵습니다.이렇게 답변을 주셨는데요.또한 해당 멜란 조직감 암막커튼 중형제품 현재 공식홈페이지서 소비자가 49900원에 판매되고있는 상품입니다....라고 답변을 주셨습니다.답변을 하실 때마다 저는 더 당황스러운데요.1월달에 마치 엄청나게 할인하는 것 처럼 광고를 올리셨죠?그래서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다고 생각해서 구매를 한 겁니다.아래 상세 구매 내역입니다.판매가 49,600원옵션가 15,000원상품별할인 -34,700원쿠폰할인 -8,970원결제금액 20,930원이미 답변에서 공시 가격을 위에서 49900원으로 답변을 주셨는데요.왜 그 당시에는 이렇게 말도 안되는 64,600원으로 판매하셨는지요?상품별할인을 받으면 29,900원이고요.쿠폰할인은 스마일 멤버라서 받은 것일 수도 있고요.2만원에 샀으니 문제가 안된다는 논리이신가요?제가 생각할 때는 허위 광고 아닌가요?원래 판매하는 가격보다 올리고 많이 할인하는 것처럼 호객행위라고 보여지는 데요.쇼핑별 수수료나 할인 정책 문제라면 G마켓으로 문의하면 되나요?

A 다시 문의 합니다. 2022-03-18 오후 3:55:33
: 안녕하세요 고객님. 우리집의 모든것 쁘리엘르입니다 :-)우선 저희 쁘리엘르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네 고객님 당사는 고객님이 문의주신건에 대하여 정확히 확인후 드릴수 있는 모든 답변을 드렸습니다 ㅜㅜ 납득어렵거나 부당하게 여겨지시는 경우 G마켓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그밖에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글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쁘리엘르 대응에서 이해가 되지 않는 점

1. 본인들이 책정한 소비자 가격 보다 가격을 올렸으나 최종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것이 과연 맞는 말인지?
2. 납득 어렵거나 부당하게 여겨지는 경우 G마켓 문의하는 것이 과연 맞는지? 그렇다면 G마켓 어디로 연락해야하는지?

그래서 저는 소비자 고발 센터에 문의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