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가진 의자 바퀴 교체 방법 DIY

 

무거운 하중을 견디다 못해 망가진 의자 바퀴는 신경 쓰이게 만듭니다. 기울어지거나, 잘 굴러가지 않거나, 소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바퀴 안으로 이물질이 끼거나, 코팅이 벗겨지거나, 바퀴의 한 부분이 깨졌거나 다양한 원인으로 의자 바퀴를 교체해야 할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 사람들은 새로운 의자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어떻게 의자와 이렇게 일체형으로 만들었지 하면서 의자 바퀴 교체를 포기합니다. 사실 아무리 찾아봐도 바퀴를 분리할 수 있는 방법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망가진 의자 바퀴를 빼는 방법은 참으로 간단합니다. 바퀴를 빼기 위해서 거창한 도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일자형 드라이버와 약간의 힘만 있으면 됩니다.

망가진 의자 바퀴 교체 방법

바퀴를 잡고 반대로 잡아 둘리는 것이 아니라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서 바퀴를 빼시면 됩니다.

1. 집에 있는 일자 드라이버로 간격을 벌려 줍니다. 
2. 벌어진 공간으로 보이는 링에  일자 드라이버로 간격을 만들어 줍니다.
3. 지렛대의 원리를 통해 집어 올립니다. 
4. 어느 정도 되면 펜치로 잡아 올리면 됩니다. 

지렛대의 원리를 통해서 의자 바퀴를 교체하는 모습
지렛대의 원리를 통해서 의자 바퀴를 교체하는 모습

아주 간단하게 의자의 바퀴를 뺄 수 있습니다. 대부분 규격이 비슷하지만 혹시 모르기 때문에 바로 동네 철문점으로 향하시면 됩니다.

의자 바퀴 교체 방법 DIY
의자 바퀴 교체시 지지대가 없다면 펜치로 잡아 당기면 됩니다.

 

혹시 끈이 말려 들어가서 의자 바퀴가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바퀴를 교체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혼자서도 얼마든지 교체가 가능하답니다.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