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강제 모바일 페이지 전환으로 애드센스 광고 누락

주식도 연일 불안 불안한데... 결국 카카오가 사고를 쳤습니다. 사실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어쩔 수 없는 상황이지만... 카카오가 엄청난 수익금으로 착실하게 대비를 안 하고 있었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미 화재로 인해 여러 번 통신 업계 쪽에 사고들이 있었기 때문에 발 빠르게 그런 일들이 발생할 것을 예측하고 대비를 했어야 합니다.

화재 사고로 인명 피해도 없고, 금방 화재도 진압이 되었지만... 전 국민이 혼란에 빠져 버렸습니다. 그중에 티스토리를 통해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누리는 수많은 블로거들의 수익이 사라져 버렸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버전으로 보이도록 강제

대부분 사람들이 카카오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티스토리에 대한 기사들은 그리 많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가 그런 존재 였기는 하지만... 요즘 환율도 엄청 올라가면서 외화 벌이를 잘하고 있는 블로그들의 피해는 누가 보상을 해줄까요?

아무래도 대중적인 관심이 적기 때문에 복구 순서도 후순위로 밀릴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래도 당행스럽게 모바일 버전으로 글들을 볼 수 있도록 일부 복구가 되어서 당행스럽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 버전의 강제의 문제점

그러나 반응형 스킨을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코드를 심은 페이지는 애드센스 광고가 누락되어 버립니다. 저의 경우도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웹 자동 연결 설정 방법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티스토리는 모바일웹으로 보이도록 강제 연결이 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강제적으로 모바일웹으로 접속이 되도록 임시 복구를 한 상태입니다. 

즉 스킨 적용이 아닌 모습으로 구현이 되다 보니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있는 분들이라면 그냥 그대로 손가락을 빨고 있을 수는 없죠.

 

티스토리 모바일 버전에서 애드센스 광고 구현하기

문제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전처럼 반응형 스킨이 적용하기 전까지 어쩔 수 없이 티스토리 모바일 버전에서도 광고가 구현되도록 설정을 바꿔주면 됩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관리]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설정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인해 애드센스 광고 미노출시 해결 방법

저 또한 임시적으로 적용할 것이라서 전체 자동 광고와 본문 상단과 하단에만 일단 광고가 나오도록 'ON'으로 했습니다. 

방문자가 요즘 주식 바닥 마냥 수직으로 떨어졌지만... 어쩔 수 없죠... 다시 반등하길 기원하면서 작은 팁을 적어 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빌어요.

그럼 이만.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