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가구 커브 LED 고무나무 원목 침대 SS형 사용 후기

아들이 사용하도록 동서가구 커브 LED 고무나무 원목 침대 SS를 구매했습니다. 4단 수납공간이 있어 본인 옷들을 넣을 수 있고, 안쪽으로는 계절이 지난 옷들도 넣을 수 있기에 매트리스 포함해서 일찍이 결재를 완료했습니다.

동서가구 커브 원목침대 사용후기

동서가구 침대 구매 후 좋은 점(장점)

실제로 받아 보니 원목으로 사진보다는 더 밝은 톤의 차분한 느낌이 드는 침대입니다. 매트리스가 뒤로 밀리지 않도록 지지하고 있으며 헤드형에는 LED 조명과 바로 스위치를 온/오프를 할 수 있고 충전할 수 있도록 콘센트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선반에는 핸드폰처럼 작은 녀석들을 올려 넣을 수 있습니다. 칸막이가 있기에 떨어지지 않는 구조라서 좋았습니다.
4개의 선반도 실용적입니다. 양말과 속옷을 넣을 수 있는 공간과 옷들을 넣을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작은 선반을 열 때는 손이 끼지 않도록 보시는 것처럼 공간이 존재합니다. 이런 수납공간은 침대의 절반을 차지하고 나머지 절반은 매트리스를 치우고 지난 계절의 옷들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합니다. 침대 + 수납공간이 존재함으로 작은 방에 사용하기에 적격이었습니다.

동서가구 침대 구매 후 불편한 사항(단점)

1. 2주일이 넘는 배송기간

하지만 배송이 정말 느렸습니다. 10월 11일에 319,000(케미컬 폼 매트 포함) 구매 완료했는데... 10월 25일 문의를 남기는 당일 배송으로 파악된다고 하네요. 문의 남기기 전에 진행 상황에 대해서 안내가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동서가구 SS 침대 사용 후기

아무런 연락도 없고 주말이면 위클리 특가를 진행하더군요. 미리 사면 바보가 되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동서가구를 통해서 가구를 구매할 생각이라면 주말에 구매를 하셔야 할 듯합니다. 그리고 배송은 무척이나 느리다는 것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배송이야 원래 2주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하니 큰 문제는 없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2. 매트리스의 확인 어려움

그러나... 매트리스에 관련해서는 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침대는 눈으로 보면 알 수 있기에 괜찮지만 매트리스는 좀처럼 구매한 제품이 맞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동서가구 매트리스

동서가구 사이트를 찾아보면 매트리스마다 어떤 특징과 차이가 있는지 설명들은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그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케미컬 폼 매트도 그중에 하나였습니다. 매트 위에는 품명 침대 매트리스, 종류는 스프링 매트리스라고 나옵니다. 주요 재료 등도 표기되어 있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깔끔하게 구매한 제품 타이틀이 나오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동서가구 매트 문의 결과

아무튼 제대로 제품을 받았는지 1:1 문의를 남겼는데 답변은 간단했습니다. 지퍼를 열어 확인하세요~ 지퍼를 열기 전에 그냥 제품명을 스티커로 제작해서 붙이는 것이 그렇게 어려운 일인지...
또한 케미컬 폼 10T에 대해서도 정확한 설명이 없습니다. 10T라서 저는 10cm로 알고 정말 쿠션감이 있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겨우 1cm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 집에 있던 라텍스 침대 위에 다시 올렸습니다. 차라리 매트리스는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따로 구매할 걸... 후회했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다음에는 그냥 SS형으로 다른 회사 제품을 구매할 것 같습니다.

3. 수납 서랍의 아쉬운 마감

수납장을 열기 위한 고리가 없기 때문에 손으로 수납장을 열어야 하는 구조입니다. 그런데 1번과 2번 수납장이 바뀌었습니다. 저의 침대에서 1번이 위쪽에 있는데 2번처럼 깊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거친 면이 손에 닿게 되어 있습니다. 원래 이렇게 나온 것인지 아니면 제작하면서 실수한 것인지 알 수는 없습니다.
나름 해결하고자 두 개의 서랍을 바꿔 달아 보았지만 높이가 달라서 그렇게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좀 더 마무리가 잘 되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튼 동서가구 커브 LED 고무나무 원목 침대 SS에 맞는 알로하 방수 커버를 씌워서 그럭저럭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로하 방수 매트리스

동서가구 원목 침대를 구매하실 때 꼼꼼하게 살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