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이나 뭐 여러가지 계약을 하다 보면

꼭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주민등록등본이죠.


주민등록등본은 동사무소를 통해서 발급 받을 수 있지만

직장 생활하다 보면 시간 맞춰 가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역시나 인터넷을 이용해야 하는데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 그리고 프린터입니다.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는 곳은 정부민원포털사이트 민원24(www.minwon.go.kr)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정부민원포털사이트 민원24(www.minwon.go.kr)

시간 뿐만 아니라 수수료 500원도 절약되는 순간입니다.


공인인증을 하고 들어가시면 주민등록표등본 발급신청을 간단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과거 주소변동, 동거인, 세대원의 세대주와의 관계 등등 포함할 것인지 미포함할 것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프린터 하면 끝~~~






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 발급주민등록등본 무료 인터넷 발급방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