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신제품 라헨느 NEW 무선청소기 토네이도 V10+ LHNV-8001/바이올렛을 구매했다. 구매 가격은 특가로 88,900원이다. 주로 사용할 곳은 차량 청소용으로 사용할 생각이다. 아이들이 뒷자리를 엉망으로 만들기 때문에 무선 청소기가 필요했다. 다른 구매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 실제 구매한 제품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다.  

라헨느 무선 청소기라헨느 무선 청소기 구매 금액


제품의 기본 사양을 보면 4시간 충전하면 1단계에서 40분 사용이 가능하다. 2단계로 사용하면 20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 정도 시간이면 청소하기에는 충분한 것 같다. 미세먼지 배출 차단으로 처음 사용시에는 새제품 냄새가 나지만 곧 냄새는 사라진다. 저소음 설계로 유선에 비하면 충분히 조용하다. 그리고 2.3Kg의 무게로 손목부담이 없다고 하나 사용해 보니 부담이 있다. 물론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손목이 고장난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좀 더 인체 공학적으로 만들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라헨느 무선 청소기

8500PA흡입력은 조금 아쉬운 부분이다. 큰 과자 부스러기는 역시나 시원하게 들어 가지 않는다. 유선 청소기에는 시리얼을 시원하게 빨아 올린다. 통을 지나가는 소리도 시원하다. 비닐 봉지도 마구 흡수하지만... 하지만 라헨느에서는 기대하기는 힘들다. 먼지나 머리카락은 문제 없이 흡입된다. 

그래도 역시 무선의 장점이라면 손쉬운 청소가 가능하다. 유선 보다 흡입판이 작지만 그래도 부드런 회전판은 더 손쉬운 청소가 가능하도록 한다. 라헨느 제품은 건 타입의 스위치로 ON/OFF를 할 수 있는데 누르고 있으면 된다. 3초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고 1단계로 진행된다. 한번 더 누르면 2단계인데 누르고 있으면 된다. 하지만 하다 보면 괜시리 힘이 들어가는 것은 느낌 때문일까? 스위치가 다른 곳에 있더라면 더 좋을 것 같다.

라헨느 무선 청소기

라헨느 무선 청소기

상품 기본 구성품은 괜찮은데 다만 아쉬운 것은 침구 브러쉬가 없다. 과연 8500PA로 침구류에서 얼마나 위력을 발휘할지는 모르기에 구입하기 망설일 것 같다. 기본 구성으로 들어가면 좋을 것 같은데 말이다. 그래도 헤파 13등급 3중 필터 여과 시스템은 좋은 것 같다. 또한 물을 통해 얼마든지 청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다. 다만 먼지통은 물로 씻을 수 없다. 본인은 두 번정도 씻었는데 뭐 아직까지는 문제가 없다. 역시나 매뉴얼을 읽어 봐야 한다. 먼지통은 물로 씻지 않도록 주의 하기 바란다. 먼지통의 그 더러운 먼지를 보고 물티슈로 닦아야 하다니... 방수처리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원터치 먼지통 분리 방법은 뭔가 어색하다. 아래로 내리면 되는데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전원이 들어오는 실수를 범했다. 뭔가 부서질 것 같은 느낌이다. 위 사진처럼 멋지게 되지는 않는다 두 손으로 꼬아 가면서(?) 눌러야 한다. 한 손으로 누르면 열리는 방식이면 좋았을 것 같은데... 그것 또한 가격일테니 그냥 넘어 간다.

매일 청소하지만 그래도 뭔가 먼지를 빨아 들이는 것을 필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라헨느 무선 청소기라헨느 무선청소기 사용 후 필터 모습

라헨느 무선 청소기라헨느 무선 청소기 필터 청소 후 모습


라헨느 무선 청소기

라헨느 무선 청소기

원 사용 목적이었던 차량 청소도 말끔하게 가능하다. 9만원대 청소기로는 괜찮아 보인다. 유선 청소기에서는 어려운 책장 먼지 청소 및 각종 책상 위와 주차장까지 이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가벼운 먼지가 가능하고 유선 보다는 편하게 빠르게 청소가 가능하기에 이렇게 청소하고 3M 밀대로 청소하면 말끔해진다. 

라헨느 무선 청소기라헨느 무선 청소기

마지막으로 원 가격을 주고 사라고 하기에는 좀 망설여진다. 다만 9만원대로 구입하는 것은 가성비 괜찮아 보인다. 다이슨은 아니지만 그래도 간단하게 청소하기에는 충분하다. 흡입력이 중요한데 차이슨 대부분 9만원대면 이 제품과 비슷한 8500PA로 보여진다. 여기서 흡입력은 다양하게 표기가 된다. 다이슨의 경우 160AW이다. 이것을 PA로 변화시키면 16000PA로 생각하면 된다. 즉 라헨느는 다이슨의 절반 정도의 흡입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동급 최대출력 150W는 별 필요없는 말이다. 이 문구에 속으면 안되겠다. 라헨느 코리아를 통해서 1년 무상 A/S가 된다. A/S센터 번호는 1899-8311이며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일패로 154-1 (주)반디상사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