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다


미세 먼지의 힘을 얻어 각종 공기청정기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결국 나도 스마트폰으로 검색하여 불스원 에어테라피 제품을 바구니에 담았다. 선택의 가장 큰 이유는 소모품인 필터를 교환하기에 안정적인 기업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또한 유명 연예인이 모델로 있기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믿고 사는 경향이 있기 마련이다. 제품은 정해졌으니 최저가로 알아 보기로 했다. 그래서 79,000원에 필터를 총 3개를 주는 곳으로 골라 구매했다.  


불스원 공기청정기 불스원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실제 구매 내역


제품을 받아 먼저 개봉을 하고 필터를 끼워보았다. 아래쪽에 패드 같은 것 때문에 마찰력이 장난아니다. 필터 가운데 종이 쪽이 아닌 위아래쪽 플라스틱을 위주로 공략해서 밀어 넣는 것이 팁이라고 할까?


그리고 흡입구를 막고 있는 비닐을 제거하고 시운전을 해보았다. 헐 ~ 소음 장난이 아니다. 처음 필터를 잘 못 끼워서 소리 나는 줄 알았다. 


불스원 에어테라피 소음 측정 결과


에어테라피 사용 후기를 보면 대부분 차 안에서 소음을 별로 느끼지 못 한다는 내용이었다. 본인 차량이 카렌스2 구식 차량이라 소음이 크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더욱 불편하지 않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불편하다. 항상 고속 주행만 하는 것도 아니고...

자체 소음이 커서 전혀 느끼지 못 할거라 생각했다. 정말 싸구려 팬을 장착한 것인지 의심이 든다. 컴퓨터 팬에 먼지가 가득 끼거나 혹은 불량이거나 감당할 수 없는 열을 식히기 위해 최대 RPM으로 돌릴 경우에나 나오는 소리가 나온다. 이런 제품을 어떻게 노트북에 연결해서 쓸 수 있단 말인가? 청소기 소리가 난다. 음냠~

1단으로 동작시에는 소음은 작으나 작동 여부가 미비하다. 2단은 소음이 커지면서 풍량이 느껴지지만 과연 효과는 어떨지 모르겠다. 

문의해 보니 1단계 작동시 30dB 속삭이는 수준이라고 하지만... 상당히 거슬린다. 2단으로 하면 소음이 심한 만큼 공기 정화 능력은 뛰어날까? 


어느 분들은 코도 간지럽지 않고 그냥 느낌상 좋아 진 것 같다는 후기들을 남겼는데... 측정기를 통해 얼마나 잘 되는지 검증해 봐야 겠다. 그리고 이런 제품들은 소음에도 민감한 시대인 만큼 제품의 소음 데시벨도 제시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아직 공기 정화 능력을 측정하지 않았지만 소음만으로도 매력이 떨어지며, 적정한 가격 인지 의구심이 들기 시작했다. 제품의 불량일 수도 있어 교환을 신청해 보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