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대한 다음의 배신

 

그동안 난 무슨 짓을 했단 말인가? 가장 믿었던 곳에서 검색이 안되고 있었다니 말이다. 그동안 네이버 구글에 검색되는 것에 온통 신경쓰고 있던 사이 나의 티스토리는 블로그는 다음 검색에서 완전히 통 누락되고 있었다.

 

도대체 언제 부터 그런 현상이 발생했는지는 모르겠다. 티스토리 통계를 통해서 최소한 추적할 수 있는 기간은 2018년 1월 부터 이다. 살펴보니 다음 검색으로 유입된 인원은 단 1명이다. 즉 나의 블로그 검색이 다음에서는 꾸준히 누락되고 있었다.

다음 검색 티스토리 블로그 누락
네이버 > 줌 > 구글 > 다음 검색 유입이 과연 정상인가?

 

그리고 현재(2020년 6월)까지 다음을 통해 유입된 인원은 월별 집계를 살펴보아도 많아야 한 명이고, 0명인 경우가 허다했다. 

적어도 무려 2년이 넘도록 다음에서는 나의 블로그는 DAUM를 방치해 버린 것이다. 

분명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블로그 등록하지 않더라도 자동 등록된다고 했는데 이렇게 검색 누락을 시키다니 믿기지 않는다. 그동안 네이버와 구글 검색 노출에만 신경쓰고 있는 사이 DAUM의 화끈한 배신을 경험한 것이다. 

 

블로그 검색 누락 확인 방법

설마 하며 www.daum.net 검색창에 [site:bazar.tistory.com/] 타이핑쳐봤다. 

티스토리 다음 검색 누락 확인
다음 검색에서 티스토리 누락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아~ 정말 이 허탈감과 배신은 뭐지... 그동안 뭐한 거지??? 차라리 2년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했더라면 하는 한 숨이~

결국 해결 방법은 문의하는 방법이다. 

다음 티스토리 검색 누락 수정 요청
티스토리가 노출되도록 수정 요청했다. 구구절절 쓰기 보다 간단하게 작성해서 보냈다.

 

다음 검색에서 티스토리 검색 누락에 대해 문의하기 

아주 간단하게 문의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완전 통 누락되었기 때문에 불편하기도 하고 길게 쓸 이유도 없었다. 내 글을 최상위에 올려 달라는 요청도 아니고 그냥 노출되서 검색되도록 해 달라는 아주 간단한 요청이기 때문이다.

답장은 로봇이 해오겠지만 이젠 기다려 보자.

검색 누락 및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 고객 센터로 하면 된다.

 

다음 고객 센터

다음 고객 센터 이미지
다음 고객 센터에서 검색결과에 대한 문의임으로 돋보기를 선택했다.

 

다음 검색결과 미노출 문의
다음 고객 센터에서 검색결과에 대한 문의 카테고리이다. 난 검색결과 미노출로 문의했다.

 

검색결과 미노출에 대한 문의 바로가기 : https://cs.daum.net/question/15.htm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