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애드센스 수익


방금 구글로 부터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대단한 발전을 했다고 격려 하네요. 애드센스 수익이 전월대비 27% 했다고 말입니다. 주식으로 하면 상한가 근처까지 올랐네요. 


하지만 크게 보면 대폭 수익이 줄어 들었습니다. 과거의 영광을 찾고자 다시 열심을 내지만 워낙 블로그가 천천히 올라가니 약간 지치네요.

5월 애드센스 수익금구글에서 보낸 5월의 애드센스 실적 발표


현재 하루 만 명의 방문을 목표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분위기가 좋습니다. 다시 네이버에서 저의 블로그를 인식하는 것 같습니다. 전에는 글을 올리면 이틀이 지나야 겨우 올라오던데... 지금은 하루 만에 수집이 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번 달 부터 목표를 잡고 자주 글을 올리니 네이버의 크롤링 시간이 빨라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는 하루에 많은 양을 생산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글을 쓰라고 했는지 이제서야 이해가 됩니다. 블로그도 콩나물 키우듯이 매일 물을 줘야 하는 군요.


이 기회를 노려 블로그를 폭발적으로 성장시켜야 할 텐데요. 남은 과제는 방문자에게 도움을 주는 글들을 남기는 겁니다. 하지만 양질을 글을 생산한다는 것이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런 그렇고. 5월 달에 100달러를 넘기지 못 한 것이 살짝 아쉽습니다. 하지만 6월은 순조롭게 100달러는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그 동안 다음(DAUM)에서 저의 티스토리가 노출 시켜주지 않은 것을 우연히 알게 되었고, 문의해고 그 결과 다음(DAUM)을 통해서도 방문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거즘 2년 동안 몰랐으니 저도 뭐 할 말은 없습니다. 

5월 보다는 방문자가 늘어나게 되어 구글 수익은 소폭 상승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유는 좀 더 분석해 봐야 할 것 저번 달 보다 페이지 CTR과 CPC 모두 상승했습니다. 참으로 바람직한 현상이네요. 알게되면 공유하도록 할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