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하 방수 매트리스 커버 사용 후기

침대 매트리스를 위해서 방수 매트리스 커버를 구매했다. 원래 매트리스에 있는 느낌이 좋아서 그냥 쓰려고 했는데 문제는 생활 오염이 생길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특히나 아이들이 사용하는 침대이기 때문에 음료수 및 과자 부스러기는 너무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저의 경우 28,800원에 구매했는데... 가격 대비 괜찮은 제품이다.

 

원래 매트리스의 부드러운 촉감을 포기하고 방수 커버를 씌웠다. 그렇다고 비닐 느낌이 아니라서 다행이다. 느낌이 그리 좋지 않게 생각된다면 방수 커버 위에 토퍼를 올려서 사용할 수밖에 없다.

알로하 방수 매트리스 커버 모습
방수 및 통기성이 있는 알로하 방수 매트리스 커버를 구매했다.

침대에 방수 커버를 설치하고 실험 삼아 물을 쏟아 보았다. 물이 흡수되지 않고 흘러내렸는데... 그렇다고 비닐처럼 완전히 물을 튕겨내는 것은 아니다. 물기를 닦고 그 자리를 만져보면 촉촉한 느낌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물을 흘렸다면 최대한 빨리 닦아 주고 물기를 말려줘야 할 것 같다.

알로하 커버의 방수 기능
알로하 방수 커버에 물이 쏟아도 흡수되지 않고 흘러 내린다

방수 커버에는 어느 정도 탄력이 침대에 탈부착이 용이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늘어지는 느낌이 있어 깔끔한 느낌이 점점 사라진다.  그래도 제품이 방수가 되면서 통기성이 좋고, 항균 및 진드기 서식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어 좋다. 편리하게 세탁도 가능하니 깔끔한 사람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이 제품도 좋은 것 같다.

 

방수 커버 세탁 시 주의 사항

  1. 염소계 표백제로 표백하면 안 됩니다.
  2. 이염 방지를 위해 단독세탁을 권장합니다.
  3. 40도  이사의 물로 삶지 마세요.
  4. 세탁기 건조 기능이 아닌 자연건조를 해주세요.
  5. 다리미는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6. 드라이클리닝을 절대 하지 마세요.

 

알로하 방수 매트리스 커버 기능
알로하 방수 매트리스 커버 기능

구매했을 당시 1+1이라서 하나 세탁하면 다른 커버로 대처하면서 사용할 수 있어 좋다. 제품 사이즈는 가로 110cm * 세로 200cm * 높이 40cm인데 SS 매트리스에 맞도록 제작이 되어 있다. 대부분은 가로 세로의 길이는 규격이라서 큰 변화가 없지만 매트리스마다 높이가 달라진다. 

따라서 방수 커버를 구매할 때는 본인의 매트리스 높이를 확인하고 구매하면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