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 걱정 없이 편안한 화장실 사용을 위해서 무소음 변기 커버 사용 후기를 남겨 봅니다. 변기 커버 사이즈 측정 및 교체 방법도 알려드리니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화장실 소음 해결 : 무소음 변기 커버 교체 방법 및 추천

 

무소음 변기 커버

변기 커버 때문에 소음이 많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아파트에서 구조상 소음에 취약하기 때문에 다른 층에 살고 있는 입주민을 위해서라도 무소음 변기 커버로 교체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영상을 통해서 슬로우 다운 기능이 없는 변기 커버의 소음을 무소음 변기 커버의 소음 차이를 확인해 보세요. 

 

일반 변기 커버와 무소음 변기 커버의 차이 확인
소음을 비교해 보세요.

 

변기 커버 사이즈 확인하기

변기 커버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변기 도기를 측정해야 합니다. 

변기 도기의 사이즈를 측정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줄자를 가지고 길이를 재면 됩니다. 대부분 규격이 비슷하기 때문에 대충 보면 알 수도 있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하는 편이 좋습니다. 반품을 하려면 귀찮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변기 커버를 올려 보시면 O형과 D형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해야 하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변기의 길이를 측정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변기 길이 측정 방법

 

변기 커버 교체 방법

변기 커버를 교체하는 것은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특별하게 장비가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1. 구멍 크기와 변기 크기 측정하기 : 변기 도기에 맞는 커버를 구매하기 위해 기존 커버를 측정하거나 도기의 크기를 자로 재시면 됩니다. 도기와 커버를 연결하는 구멍은 한국의 경우 14~15cm 규격이라서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기존 커버 제거 : 변기 커버를 지지하는 볼트나 너트를 풀어서 제거 합니다.

3. 새 제품 설치 : 이 전에 청소하지 못했던 이물질을 제거하고 변기 커버를 정위치에 놓고 불트나 너트를 조여서 고정합니다. 너무 강하게 조이면 변기 혹은 커버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면 됩니다.

 

변기 커버 교체 방법
변기 커버 교체 방법(출처 : shabath.com)

 

무소음 변기 커버 사용 후기

처음에는 풀커버형 슬로우 다운 하드 변기 커버를 사용했습니다. 한참을 사용하니 슬로우 다운 기능이 약해지고 플라스틱 볼트가 부러지면서 흔들리기 시작해서 다시 스칸디나 슬로우 다운 하드 변기 커버로 교체했습니다.

풀커버형은 물이 안쪽으로 안 들어가는 장점이 있지만 조금 더 가격이 비쌉니다. 스칸디나 제품은 가끔 문을 열고 들어가면 마크가 약간 거부감이 느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두 제품 모두 확실하게 소음이 발생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만일 화장실 변기 커버 내리거나 올리면서 소음 때문에 깜짝 놀라신다면 무소음 변기 커버를 교체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풀커버 변기 커버스칸디나 변기 커버
변기 커버 구매한 제품


또한 사용해 보니 슬로우 다운 변기 커버는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소음 감소: 변기 커버에 감속 장치가 있어 변기 덮개를 천천히 닫히도록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음이 크게 감소합니다.
  2. 안전: 변기 덮개가 천천히 닫힘으로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도 손가락이 끼이거나 다칠 위험이 줄어듭니다.
  3. 유지 보수: 슬로우 다운 변기 커버는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청소와 유지보수가 간편합니다.
  4. 고급스러움: 슬로우 다운 변기 커버는 부드럽게 닫히는 특성 때문에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화장실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됩니다.

 

슬로운 다운 무소음 변기 커버 교체 만으로 삶의 만족도가 올라갑니다. 이번 기회에 변기 커버를 바꿔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