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기간에 아이가 아플 경우 난감하게 됩니다. 그런 경우 응급의료포털 E-Gen을 통해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휴기간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을 알려주는 응급의료포털 E-Gen

 

응급의료포털 E-Gen이란?

보건복지부에서 추석 연휴 기간 갑작스럽게 병원과 약국을 방문해야 하는 환자들을 위해서 응급의료포털을 통해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가 좋은 점은 추석에는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이 아닌 타지로 이동하기 때문에 현지 사정을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응급의료포털을 통해서 낯선 지역에서도 헤매지 않고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
응급의료포털 E-Gen으로 연휴 기간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추석연휴 동안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응급 상황이 발생하지 않고 연휴를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응급의료포털 바로 도움받기! 

 

그래도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는 평상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니 꼭 알아두면 좋습니다. 특히나 연휴 기간 갑작스런 아이의 고열로 해열제가 필요하다면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을 찾을 수 있는 응급의료포털 사이트 주소를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www.e-gen.or.kr

2023년 추석은 9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긴 연휴가 시작됩니다. 미리 상비약을 준비해 두시면 좋지만, 만약 대비를 못했다면 위 사이트를 기억하셔서 먼 고향을 방문하는 친척 중에 아픈 사람이 발생하면 도움을 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비약
긴 연휴를 앞두고 있다면 상비약을 미리 준비해 두자

 

의료 지원이 필요한 응급 상황 발생시

1. 전화로 알아보기

만약 인터넷 접속이 어려운 분이시라면 보건복지콜센터 129번으로 전화하시거나, 구급 상환관리센터인 119로 전화하셔도 됩니다. 시도콜센터인 120을 통해서도 빠르게 병원이나 약국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2. 응급의료정보제공 앱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주변에 문을 열고 있는 병원과 약국의 지도를 보여주고 진료시간 조회도 간단하니 앱을 미리 설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앱에서는 응급처치 방법이나 응급상황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니 도움이 되니 앱을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응급의료포털 E-Gen 홈페이지
응급의료포털 사이트에서 E-Gen 메뉴를 통해 병원 및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연휴 기간 아픈 경우 병원을 찾아 헤미지 않도록 보건복지부에서 준비한 응급의료포털을 통해서 가장 중요한 순간 가장 빠른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받고 있는 복지혜택을 놓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챙기세요.

 

아는 만큼 챙기는 대한민국 복지정책 확인하기

우리나라에도 좋은 복지 제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복지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스스로 알아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다양한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