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생필품비 지원금 신청하기(포항시)

코로나 확진자가 되면 신청할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신청한 것은 자가격리 지원금이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은 이전 글에서 확인 가능한데... 해당 동사무소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자가격리 지원금 말고 생필품 지원비가 따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자체 예산으로 진행되는 것이라 소진되었다면 따로 지원할 수 없지만 아직 예산이 있다면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격리 중이라면 생필품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포항이라 포항시 사이트에 접속하여 간단하게 신청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자가격리 생필품비 지원 안내
코로나 자가격리 생필품비 지원(포항시)

이전에는 자가격리 기간에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생필품을 배송했는데 이 또한 예산 폭탄을 맞아 이제는 그렇게까지 지원을 못해주고... 세대당 50,000원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생필품비 지원 대상

- 지원대상 : 코로나 확진으로 자가 격리자 중 지급신청을 통보받은 시민
- 지원내용 : 세대 당 1회 50,000원

 

가족 가운데 여러 명이 확진을 받았더라도 단 1회 50,000원이 통장에 입금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처럼 최대 3개월이 소모될 예정입니다. 생필품비 지원도 예산 안에서 진행되는 만큼... 틈틈이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포항시 코로나 자가격리 생필품비 지원신청하기 링크

https://www.pohang.go.kr/pohang/10590/subview.do?layout=unknown

자가격리자 생필품비 지원 신청서 작성 방법자가격리자 생필품비 지원 신청서 개인정보 동의 설명
코로나 자가격리자 생필품비 지원 신청서 작성

* 부분은 필수 항목으로 꼭 채워 넣으시면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신청자와 세대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번 신청한다고 되는 것이 아닌 세대별로 한 번만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워낙에 간단해서 더 이상 설명 드릴 것도 없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니 격리 기간에 잠깐 시간 내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포항시 생활금 지원 신청 완료 메시지 일부
포항시에서 보내 온 생활금 지원 신청 접수 완료 메시지

모두들 후유증 없이 회복 되시길 빌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