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 급등의 4가지 원리


1. 테마주 급등원리-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

    테마주는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를 가장 좋아한다. 예를 들어서 어느 기업이 있는데 현재는 회사의 가치가 크게 변동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던 호재나 재료가 발표되고 나면 미래에는 해당 회사가 그 재료에 의해서 크게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심리가 있어 급등하는 사례가 많다. 이 재료가 테마를 형성한다면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하지만 뉴스나 재료가 나온 시점에서 주가가 미리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에 의해 큰 폭으로 올라 있다면 뉴스가 나온 후에는 크게 하락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잊지 말자.


2. 테마주 급등원리 - 날짜

    테마주 급등의 비밀은 바로 '정해진 날짜'에 있다.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를 내포한 주식 중에서 막연한 기대심리보다는 재료나 호재의 날짜가 정해진다면 주가가 어디까지 상승하고 하락할 것인가? 어느 정도 예측할 수도 있고, 테마주에서 큰 폭의 수익을 얻을 수도 있을 것이다. 테마주는 주로 움직임이 많고, 급등락이 심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 날짜라는 두 글자에 테마주 급등 원리의 비밀이 숨겨져 있고, 매수 매도의 큰 숲믈 알 수 있으므로 매매를 할 때 초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그동안 초보투자자들은 테마주에서 손실을 많이 보았다. 하지만 테마주 상승의 원리를 알면 쉽게 접근할 수가 있고 테마주에서도 반드시 수익을 낼 수 있게 될 것이다.


3. 테마주 급등원리 - 대장주 

    테마주 급등의 원리 중에서 미래의 불확실한 호재와 날짜. 이 두가지가 정해지면 그 다음은 종목의 선택이 중요한데 반드기 해당 테마의 '대장주'를 선택해야 한다. 테마주 중에서 가장 먼저 상한가로 진입을 하는 바로 그 종목에 주도세력들이 개입됐음을 의미한다. 주도세력들이 개입이 된 주식은 여타 주변주나 관련주보다도 상승폭이 크기 때문이다. 대장주가 동일 테마군의 여타 주식들보다 조금 더 올랐다고 해서 겁낼 필요는 없다. 테마주 공략은 대장주가 바귀기 전까지 무조건 대장주로 종목을 선택해야 한다.


4. 테마주 급등원리 - 두 번의 상한가 출현 및 전고점 돌파

    테마 급등주를 보면 바닥권에서 '전고점 돌파 및 두 번의 상한가가 출현한다'는 것이다. 주가가 급등을 하기 시작하면 전고점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할 것이고, 신고가 경신과정에서 반드시 연속 상한가가 출현한다.


상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