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약센터를 통해서 청약이 가능한 국민임대를 조회해 보고 청약까지도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국민임대 인터넷 청약방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H 청약센터를 통해 국민임대 신청하기

 

국민임대 주택은 자격 요건이 된다면 LH 청약센터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임대는 공공임대보다 비교적 긴 30년 임대가 가능합니다. 다만 월 임대료가 있다는 점이 함정이지만 이 또한 전환 보증금 개념이 있어 보증금을 더 납부하면 월 임대료가 낮아집니다. 물론 최대 납입할 수 있는 한도가 있습니다. 

국민임대가 좋은 점은 일반 전세집과 주인과의 다툼이 일단 없습니다. 2년 마다 보증금과 월 임대료가 올라가지만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상됩니다. 또한 들어오고 나가는데 있어 돈 정리는 매우 깔끔합니다. 대부분의 집 수리에 들어 가는 비용은 LH에서 담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LH 공고문을 보거나 알림이 오도록 설정하시고 해당 지역에 공고가 뜨면 청약 하시면 됩니다. 

LH 청약센터를 통해 국민임대 신청하기

 

1. LH 인터넷 청약 방법

인터넷으로 청약을 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쁜데 접수처를 다녀올 수 없기 때문입니다. 집에서 혹은 직장에서 간단하게 접수가 가능하니 일부러 다녀 올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 청약은 PC 혹은 스마트폰 둘 다 가능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는 필수입니다.
 
국민임대 청약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연한 말이지만 LH 청약 센터에 접속합니다. (https://apply.lh.or.kr)

 

LH 인터넷 청약 바로가기! 

 

LH 국민임대 청약방법
LH 국민임대는 인터넷으로 청약신청을 하기 위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했다.

 

2. 임대주택에서 청약신청을 클릭하고 지역, 유형, 상태를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면 해당 지역을 빠르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LH 국민임대 청약방법
LH 국민임대 청약하기 위해 신청하고자 하는 지역을 찾아 선택하면 된다. 분류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다.

 

3. 조회를 통해 주택을 선택했다면 전용면적에 따라 들어가고자 하는 주택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LH 국민임대 청약방법
LH 국민임대의 경우 단독세대의 경우 선택의 제약이 있다.

 

4. 드디어 신청서를 작성하는 시간입니다. 하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분 라디오 버튼을 체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일 잘못 선택하거나 작성이 안된 경우 다음으로 넘어가지 않고 안내를 합니다. 그러니 부담 같지 말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또한 나중에 수정이 가능합니다.

LH 국민임대 청약방법

 

LH 국민임대를 위해서는 청약 순위가 중요합니다. 입금 금액이 얼마인지를 보지 않습니다. 다만 가입 기간을 따져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2년 이상이라면 1순위가 가능하고, 6개월에서 2년 미만은 2순위로 시작하게 됩니다.

만일, 청약 순위가 같다면 배점기준에 따라 순위가 결정이 됩니다. 즉 청약순위가 가장 우선입니다. 1순위에서 지원자가 몰렸다면 다음 2순위에게는 기회가 없습니다.

같은 순위라면 배점 기준으로 순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2. LH 청약 배점 기준 살펴보기

LH의 경우에는 입주 순위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배점 방식이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5년 이상을 거주했다면 3점을 얻게 됩니다. 자녀가 있다면 그에 따른 점수가 부과 됩니다. 청약 납입 횟수에 따라서도 점수가 달라집니다. 총 얻을 수 있는 점수는 21점이 되겠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신청시 본인이 점수 계산을 하지 않습니다. 입력하면 자동으로 계산되게 되어 있습니다. 사회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첨부서류를 제출해야 인정이 됩니다. 

물론 당첨에 눈에 어두워 허위로 작성하게 되면 당첨이 되었더라도 당연 취소가 됩니다.

LH 국민임대 배점기준

간혹 LH에 이미 임대해서 살고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한지 궁금해 합니다. 당연히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 안내에서도 볼 수 있듯이 1년 이내 계약이 있었다면 -5점을 받게 됩니다. 그럼에도 당첨이 되었다면 그곳으로 이사를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배점 기준이 있음에도 동점이 나올 경우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서 선발하게 됩니다.

 

LH 임대주택 아동을 위한 도시락 지원서비스 알아보기

 

방학 기간 초등학생 도시락 지원 사업 'LH 행복한밥상' 신청하기

맞벌이 부부이거나 저소득층으로 방학 기간 아이들 도시락 해결이 난감하신 분들은 LH에서 지원하는 행복한밥상에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H 행복한밥상 서비스에 신청하는 방법

bazar.tistory.com

 

어떤가요? 인터넷으로 LH 국민임대 청약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는데 너무나 간단하죠??

기억해야 할 것이 있다면...

공인인증서는 미리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 혹은 USB 아니면 스마트폰에 말입니다.

그리고 주택청약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없다면 3순위로 밀리게 됩니다. 거의 가능이 없다고 봐야 합니다. 물론 될 수도 있겠죠.

암튼 모두들 당첨되길 기원하며 지금까지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LH 청약센터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