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이거나 저소득층으로 방학 기간 아이들 도시락 해결이 난감하신 분들은 LH에서 지원하는 행복한밥상에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H 행복한밥상 서비스에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등학생 도시락 지원 사업 'LH 행복한밥상' 신청하기

 

맞벌이 가정의 경우 방학이 되면 자연스럽게 학교 급식도 중단이 되기 때문에 아침마다 도시락을 준비하거나 주문을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LH에서는 임대단지 아동들 대상으로 방학 동안 양질의 도시락과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LH 주거서비스 '행복한밥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니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누구나 받고 있는 복지혜택을 놓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챙기세요.

 

아는 만큼 챙기는 대한민국 복지정책 확인하기

우리나라에도 좋은 복지 제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복지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스스로 알아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다양한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

bazar.tistory.com

 

'LH 행복한밥상' 신청하기

 

1. LH 행복한밥상 이란?

2005년부터 LH에서 추진해 온 주거서비스 사업입니다. 맞벌이 혹은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점심 도시락을 제공하는 복지 사업입니다. 특히나 맞벌이 가정의 경우 점심을 제대로 챙겨주지 못해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주거서비스입니다.

 

2. LH 행복한밥상 모집대상

LH 임대단지에 입주해 있는 맞벌이 가정이나 저소득층 가정의 초등학생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전한 도시락을 제공받는 것만으로도 큰 숙제를 마친 기분이 듭니다.

 

3. LH 행복한밥상 신청방법

단지 안에 있는 주거행복지원센터(관리사무소)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거행복지원센터를 방문하셔서 간단하게 아이의 인적사항을 기재하시고 오시면 됩니다.

다만 접수했다고 무조건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별로 신청하여서 선정이 되어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많은 단지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사업이 확장되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4. LH 행복한밥상 지원내용

행복한밥상에서 지원하는 내용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점심 도시락과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 점심도시락 제공 :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20일 제공
  • 교육문화 프로그램 4회 제공 : 총 27단지를 선정해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줍니다.

두 가지 모두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교육문화 프로그램은 제외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교육문화 프로그램의 경우 맞벌이 가정을 위해서 주로 주말에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5. 도시락 지원기간 및 문의처 

도시락 지원기간은 단지별로 상이할 수 있으며, 지원 시작일로부터 20일 동안 지원을 받게 됩니다. 지원을 받으시고 일시 중단을 불가하며, 개인별 사정에 따라 지원 시작일을 선택할 수 없으며, 단지 기준으로 일괄 신청하게 됩니다.

  • 지원 시작일 : 2024.01.08(월)~2024.01.12(금) 중 단지별 신청

행복한밥상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단지 안에 있는 주거행복지원센터(관리사무소)를 방문하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줍니다.  방학되고 나서 후회하지 마시고 서둘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LH 청약 신청하기! 

 

 

LH 국민임대 인터넷으로 집에서 청약하기

LH 국민임대 청약 국민임대는 공공임대보다 비교적 긴 30년 임대가 가능합니다. 다만 월 임대료가 있다는 점이 함정이지만 이 또한 전환 보증금 개념이 있어 보증금을 더 납부하면 월 임대료가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