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24로 간편하게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내 미래를 업그레이드해 보세요. 고용24를 통해서 다양한 혜택과 편리한 서비스 그리고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취업을 위한 나만의 경로를 찾아가 보세요.

 

고용24로 나만의 미래를 디자인하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가이드

 

고용24(HRD-Net) 가입하기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HRD-Net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고용24로 통합 관리하도록 변경이 되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고용24 회원가입하기!  

 

고용24 

고용24는 고용서비스를 한 곳에서 신청하고, 결과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통합포털입니다. 개인은 일자리 검색, 구직신청(이력서 등록), 실업급여 신청, 출산휴가급여 신청,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등을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고, 기업은 인재 검색, 고용 장려금 신청, 근로자 훈련 신청, 이직확인서, 출산휴가확인서 작성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보다 쉽게 취업지원과 실업급여 그리고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까지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고용24: 내일배움카드 신청 가이드

고용24 개인회원 실명인증

고용24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민원사무처리 및 직업능력개발훈련 행정처리를 위해 고유식별정보를 수집합니다. 따라서 회원 가입하고 실명 인증을 1회 진행해야 되는데...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고용24 개인회원 실명인증
고용노동부의 <취업지원서비스>, <고용보험서비스>, <직업훈련서비스>, <국민취업지원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에 이용됩니다.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할지 모른다면 잡케어가 알려줍니다.

 

AI 빅데이터 잡케어(JobCare)의 맞춤형 보고서를 통한 취업 성공하기

잡케어(JobCare)는 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취업 준비생, 경력 개발자, 그리고 직업 전환을 고려하는 모든 이들에게 맞춤형 직업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잡케어의 이용 방법과

babyclub.tistory.com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고용24 메인 화면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클릭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고용24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청자격 확인 > 2. 권리 및 의무사항 > 3. 발급신청서 작성 > 4. 동의 및 신청 > 5. 발급신청 완료

 

신청자격 확인

신청자격 확인에서는 해당되는 사항에 체크하시면 됩니다. 예를 선택하셔도 신청은 가능하지만 고용센터 검토 후에 발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발급받기 위해서 거짓으로 신청 시에는 카드 발급 취소 및 지원 융자의 제한 그리고 지원받은 훈련 비용을 반환하거나 추가 징수 등의 행정 처분을 받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권리와 의무사항

권리와 의무사항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지원금에 사용에 대한 대략적인 안내와 의무사안에 대해 4페이지 정도 내용이 있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확인을 체크하시면서 다음으로 넘기시면 되겠습니다.

1.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한도는 계좌발급일로부터 5년 간 300만원이며, 일정요건에 해당하는 사람은 100~2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 일반고 특화 훈련과정, 첨단산업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 등은 계좌한도를 초과하여 전액 지원됩니다.

※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 일반고 특화 훈련과정, 산업구조변화대응 등 특화훈련은 실제 소요되는 훈련비와 관계없이 계좌한도에서 200만원(실제 훈련비가 2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첨단산업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K-디지털 트레이닝)은 300만원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K-디지털 트레이닝 단기 심화 과정은 계좌 잔액 및 한도와 관계없이 1회에 한해 훈련비가 전액지원됩니다.

2. 직종평균 취업률(과거 3년 평균)에 따라 훈련비의 15%~55%를 자부담하여야 하며, 자부담액을 제외한 나머지 훈련비가 계좌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경우 그 초과분도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자비부담액은 반드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결제하여야 합니다.

※ 체크카드 형태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은 경우, 은행계좌(신한, 농협)에 자부담금액을 사전에 입금하여야 합니다.

※ 우대지원 유형에 따라 자비부담이 경감 또는 면제될 수 있습니다.

 

직업 적성 테스트를 받고 싶다면 아래 글을 확인하세요.

 

커리어넷과 워크넷으로 탐색하는 직업 적성 테스트 가이드

스스로 직업적 자아를 찾고, 경력을 발전시키기 위한 완벽한 시작점은 본인의 흥미와 적성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커리어넷과 워크넷을 통해 제공되는 무료 직업 적성 테스트

babyclub.tistory.com

 

발급신청서 작성

발급신청서에서 원하는 카드 발급 정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카드는 농협과 신한카드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1. 내일배움카드발급구분 : ‘신규발급’과 ‘기존카드 재사용’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 신규발급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이력이 없는 경우

● 기존카드 재사용 :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2. 내일배움카드 제휴 카드 : 정부와 제휴한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 NH농협카드의 신용카드를 신청하시는 경우, 현장발급만 선택 가능합니다.

- SH신한카드의 신용카드를 신청하시는 경우, 전화발급과 현장발급만 선택 가능합니다.

 

3. 내일배움카드 유형 :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 체크카드 : 체크카드 기능을 포함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발급신청 희망 시 선택

● 신용카드 : 신용카드 기능을 포함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발급신청 희망 시 선택

 

4. 내일배움카드발급방법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을 선택

● 우편(전화신청) : 신청인이 선택한 제휴 카드사(NH농협카드, 신한카드)에서 TM(Tele Marketing)을 통해 본인신청 여부 확인

● 우편(모바일신청) : 신청인이 선택한 제휴 카드사(NH농협카드, 신한카드)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

● 은행방문 : 신청인이 선택한 제휴 카드사를 직접 방문하여 카드를 수령하는 경우 체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하기 매뉴얼 PDF 다운로드

내일배움카드 신청에 도움이 되는 HRD-Net 에서 제작한 매뉴얼을 첨부하니 다운로드하셔서 도움 받아보세요.

HRD-Net_Menual.pdf
5.62MB

 

이전에는 HRD-Net를 통해서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을 했는데 이제는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자격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업무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 고소득자, 부정수급자 등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분들은 발급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제외 대상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 제외 대상: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 75세 이상인 사람
  • 대규모 기업 근로자로서,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이고, 만 45세 미만인 사람
  • 월 소득 500만원 이상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사업주와 도급(위탁) 계약을 하고 근로자와 유사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으로 보험모집인, 건설기계 소유 기사, 학습지 교사, 골프장 캐디, 택배 기사, 퀵서비스 기사, 대리운전 기사, 대출 모집인,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방문 판매원, 강사, 기타 프리랜서 등을 말합니다.)
  • 사업 기간이 1년 미만 이거나 월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법인대표
  • 사업 기간이 1년 미만이거나 연 매출 4억 이상의 자영업자
  • 월 소득이 300만원 이상인 비영리단체 대표
  • 졸업까지 남은 수업연한이 2년 이상인 대학/대학원 재학생, 고등학교 1~2학년생
  • 생계급여를 받고 있는 사람(조건부 수급자 또는 조건부과 유예자는 지원 가능)
  • 다른 부처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교육/훈련비를 지원받고 있는 사람
  • 지원·융자·수강제한 기간인 부정수급자
  • 부정행위에 따른 지원금을 반환하지 않은 사람
  • 기타 지원 필요성이 인정되지 않는 사람

 

누구나 받고 있는 복지혜택을 놓치고 있다면 지금 바로 챙기세요.

 

아는 만큼 챙기는 대한민국 복지정책 확인하기

우리나라에도 좋은 복지 제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복지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스스로 알아보고 신청해야 합니다. 다양한 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

bazar.tistory.com

 

고용24 페이지를 통해서 취업 준비를 하면서 내일의 희망을 키워 가시기 바랍니다.

고용24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