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은 비슷한데 셀토스 차량 위주로 가이드를 준비해 봤습니다. 셀토스 스마트키에 들어가는 배터리 규격은 무엇인지, 스마트키의 커버를 간단하게 탈거하고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으로 시동이 안 켜질 때 간단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기: 누구나 할 수 있는 간편 가이드

 
기본적인 셀토스 스마트키 사용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셀토스 스마트 키로 원격 시동 걸기

셀토스의 스마트 키는 원격 시동, 도어 잠금/해제, 테일게이트 제어, 비상경보 작동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키로 셀토스를 제어하는 방법과, 스마트 키 배터리 방전시 보조키를 사

bazar.tistory.com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셀토스의 경우 스마트키의 배터리 잔량이 낮아지면 시동을 걸 때마다 계기판에 '스마트키 배터리 전압이 낮습니다'라는 안내 문구를 친절하게 표기해 줍니다. 이때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되기 전에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해 주셔야 합니다. 셀토스 에 맞는 스마트키 배터리는 아래서도 설명하지만 [CR2032 3V] 제품으로 준비해 두시면 됩니다.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기

 
물론 자동차키 배터리 교체는 가까운 서비스센터를 통해서도 할 수 있지만 아주 간단한 작업이기에 직접 교체가 가능합니다. 다음 안내들을 따라서 천천히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해 보세요. 

1. 먼저 키 고정 버튼을 누르시고 비상 키를 잡아당겨 분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

 

2. 비상 키(혹은 일자 드라이버)를 가지고 중간 부분을 넣어 시계방향으로 회전시켜 줍니다. 원하는 만큼 분리가 되지 않았다면 위쪽으로 넣어서 동일하게 시계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셀토스 스마트키 커버 분리 방법
어느 정도 커버가 분리 되었다면 손으로 직접 나머지 부분을 분리해 주세요. 너무 무리하게 분리하려고 하지 마세요.

 

3. 커버를 탈거하고 배터리는 손등으로 밀어 빼내시고 새로운 제품으로 끼워 넣어 주세요. 배터리는 +, - 를 맞춰서 끼워 주셔야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넓은 밑판(+)이 위로 오도록 해서 끼워주세요. 배터리에 +, - 가 친절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기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규격은 CR2032 3V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키에 들어가는 배터리들은 비슷비슷하지만 셀토스의 경우에는 'CR2032 3V'의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2032 숫자는 생산연도를 의미하거나, 2032년까지 쓸 수 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배터리에 쓰여 있는 암호문을 다음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셀토스에 들어가는 CR2032 3V 배터리는 이산화망간 리튬으로 지름과 두께는 다음과 같고 전압은 3V라는 의미입니다. 그냥 참고로 알아두고 넘어가세요.

  • CR : 이산화망간 리튬
  • 20 : 지름 20mm
  • 32 : 두께 3.2mm
  • 3V : 3V 전압

 

4. 배터리를 교체했다면 이제는 분해 역순으로 커버를 닫고 비상 키를 다시 원위치해주시면 끝입니다. 실제로 잘 작동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후 확인하기

 
아주 간단하게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누구나 쉽께 따라 할 수 있는 작업임이 분명합니다. 너무 겁먹지 말고 직접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키 배터리 교체 시 주의사항

  • 스마트 키 내부의 회로는 정전기 등에 약하므로 건전지 교체에 자신이 없다면 서비스센터에 점검 및 교체를 받으세요.
  • 건전지 크기, 두께가 다른 비규격품을 사용하면 건전지의 접촉 불량으로 작동불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스마트 키는 완전방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내부에 습기(음료수, 수분 등)가 유입되면 오작동의 원인이 되며, 이는 보증수리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건전지는 환경과 사람의 건강을 해할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폐기하세요.
  • 건전지를 삼키거나 신체의 일부에 집어넣으면 신체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전자장치/신용카드 등과 겹쳐서 사용 시 영향을 받아 미작동될 우려가 있기에 사용 시 스마트 키와 다른 장비가 겹치지 않게 주의하십시오.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으로 비상 시동 켜기

스마트키 배터리 전압이 낮습니다

경고 문구를 보았을 때 조치를 취했더라면 되었을 텐데... 게으름으로 미루다 보면 정말 방전이 되어 버려 시동 버튼을 눌러도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됩니다. 그런 경우 당황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방법으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당장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를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비상 시동 걸기

먼저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스마트키로 직접 시동 버튼을 눌러주세요. 혹시 문을 못 열고 계시다면 비상 키를 꺼내서 수동으로 키를 돌려 열어 주시면 됩니다.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방전으로 비상 시동 켜기

 
지금까지 셀토스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시 정리해 보면 교체 방법은 : 1) 비상 키 분리 2) 드라이버로 회전하여 커버 분리 3) 배터리 끼워넣기 (CR2032 3V 사용) 4) 커버 닫고 확인하기입니다.

다른 자동차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방법도 비슷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배터리라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 잔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확인하셔서 제 때 교체 하시기 바랍니다. 갑작스럽게 먹통이 되어 추운 겨울날 고생하는 것보다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추운 계절 더욱 생각나는 원격 시동으로 시트를 따스하게 하는 방법 알아보기

셀토스 원격으로 시동 제어하기(ft. kia connect)

셀토스 자동차를 원격으로 시동을 걸고, 자동차를 타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틀어 시원하게 하고 그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아 커넥트(kia connect)에 가입해야 합니다. 월 이용료가 부과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