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365에서는 자동차리콜 대상인지, 중고차 허위매물 혹은 침수차량인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운전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하는 홈페이지 입니다.

 

자동차365 홈페이지 안내

자동차365는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 관련 공식 웹사이트입니다. 자동차 소유자 및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차 관련 서비스를 해결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어떤 서비스들이 있는지 하나 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자동차 리콜대상인지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됩니다.

 

자동차 리콜대상 확인하기 

 

자동차365 홈페이지 안내
자동차365에서는 자동차에 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자동차 리콜 센터

자동차 결함신고 및 리콜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제작결함시정(리콜)제도란 자동차가 안전기준에 부적합하거나 안전운행에 지장을 주는 결함이 있는 경우에 자동차 제작, 조립, 수입자가 그 결함 사실을 해당 소유자에게 통보하고 부품의 수리 및 교환 등의 시정 조치를 취함으로써 안전과 관련된 사고와 소비자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재발을 방지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리콜
자동차 리콜 센터

 

2. 신차구입 부터 중고차 시세까지

신차구입을 위해 차량비교부터 보험까지 모든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으며, 중고차 매매 평균금액 조회가 가능하니 시세를 파악할 수 있으며, 중고차 매물차량 검색 및 중고차 이력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누구라도 쉽게 중고차를 살 수 있도록 구매가이들 하니 꼭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홍수나 장마로 침수된 차량이 중고차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침수차량 조회도 가능하니 중고 차를 구매 하실 분들은 좀 번거롭더라도 자동차365를 통해 차량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허위매물 신고침수차량 조회
자동차365에서는 신차부터 중고차 그리고 폐차까지 가이드를 해주는 홈페이지입니다

 

3. 기타 자동차 365 서비스

  • 자동차 등록/관리: 자동차 등록, 재등록, 분실신고, 실명제확인 등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자동차 안전 점검: 자동차 안전 점검 기준과 심사 기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보험: 자동차 보험 가입, 보험료 계산, 보험금 청구 등의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자동차 정비 및 사고 수리: 자동차 정비소, 정비비용, 사고 수리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자동차 365를 통해 중고차 정보 확인하기

 

자동차365

자동차 신차,운행,중고차,폐차 정보제공

www.car365.go.kr

 

4. 자동차 교환 및 환불 중재신청

자동차를 구매했지만 중대 하자 혹은 일반 하자가 재발될 경우 교환이나 환불을 중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들과 신청 현황등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을 것 같은데 기억하셨다가 구입한 차량에 하자가 있는 경우 이곳을 통해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교환 환불 중재 제도
자동차 교환 환불 중재 제도

 
자동차365(car365.go.kr) 홈페이지는 국토교통부의 공식 웹사이트이기 때문에 신뢰성과 안정성이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운전자시라면 꼭 즐겨찾기에 넣어 두시기 바랍니다.
최신 정보나 서비스 변경사항은 해당 웹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 확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정확합니다.

 

중고차 구매 전이라면 리콜 대상 차량인지도 확인해 보세요.

 

자동차 리콜 사유 및 대상 차량 간단하게 조회하기 - 중고차 구매 전 필독

자동차 리콜 사유 확인 및 대상 차량 조회 방법ft. 중고차 구매 전 필독 자동차는 3만 여개의 부품이 결합해서 한 대의 자동차를 생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품 하나하나가 중요하고 서로 얼마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