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의 구매를 고민 중이라면, 물걸레, 흡입력, 구성품, 모델명, 성능, 사양을 비교하기기 바랍니다. 오브제컬렉션 A9S와 A9 모델의 세부사항 비교하고 최적의 모델을 선택하고 방법에 대해 구체적인 구매 가이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모델이든 청소 방법과 예산에 맞춰 선택하면, 깔끔하고 효율적인 청소 경험을 만날 수 있습니다.

 

LG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구매 가이드 및 모델별 비교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모델 라인 소개

LG 무선청소기 코드제로의 경우 이름은 A9으로 하나로 계속 버전업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보니 소비자의 경우 A9 이름만 보고 헷갈리고 무엇이 최신 제품인지 난해하기만 합니다.

코드제로의 세부 모델명을 통해서 구분되는데 숫자가 아닌 맨 앞자리 영문을 통해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 오브제컬렉션 코드제로 A9S 모델 :  AX, AU, AO
  • 코드제로 A9S 모델 : AT, AS

그래서 제일 낮은 라인으로 구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AS < AT <  AO < AU < AX

하지만, 구성품에 따라 가격은 또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더욱 헷갈리기 딱 좋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서 다양한 제품 가운데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 하는지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코드제로 A9S 구매 가이드 

1. 성능에 따른 모델 선택

코드제로 구매 프로세스

가장 최신 기술을 경험하고 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원하시면 프리미엄 모델인 오브제컬렉션 코드제로 A9S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것보다는 가격적인 이점을 원하신다면 일반 코드제로 A9S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일반 코드제로 A9S 보다 더 저렴한 제품을 알아보신다면 A9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구성품에 따른 모델 선택

모델명만큼이나 복잡한 것이 구성품에 따른 가격 차이입니다. 구성품은 숫자와 영문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데 같이 어떤 규칙에 따라 숫자와 영문이 붙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드제로 원하는 모델 찾는 방법

일단 제가 구매한 검색해서 구매한 제품은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로 흡입 + 물걸레가 있는 모델명 AX9884WE 제품입니다.  

AX모델이라 올인원타워 3.0이며, 흡입력 비교 영상을 보니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해서 250W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구성품은 침구 청소 흡입구는 유선으로 하고 있어서 침구 흡입구는 없는 98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96과 92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배터리가 1개라서 제외했습니다. 왜냐하면 스팀청소를 하려고 하면 배터리가 하나 더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닥 흡입구 선택은 이미 위에서 선택되면 그다지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색깔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W카밍베이지로 골랐습니다. 집에서 펫 전용 흡입구가 필요하면 P라는 영문이 들어 가는 제품을 선택하겠지만 키우고 있는 애완동물이 없기 때문에 패스했습니다.

 

코드제로 구성품 알아보기

코드제로 a9s 구성품에 따른 모델명

 

구성품이 포함되는 것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숫자들과 영문 표기를 통해 모델명이 정해집니다.

  • 99, 95, 93 : 침구 + 틈새 + 다용도 흡입구, 98, 96, 94, 92 : 틈새 + 다용도 흡입구
  • 99, 98, 95, 94 : 배터리 2개, 96, 93, 92 : 배터리 1개
  • 8 : 안심스팀 + 온수 + 물걸레 + 온수 출수 가능, 7 : 물걸레 + 온수 출수 불가
  • B(블랙) T(에센스그라파이트) I(아이언그레이) S(판타지실버) W(카밍베이지) G(카밍그린) C(클레이핑크) M(클레이민트)
  • P : 엉킴방지 기능 흡입구로 반려동물 털 흡입 최적화

 

코드제로 A9 vs A9S 사양 비교

코드제로 이전에 출시된 A9와 최신 A9S의 가장 달라진 점이 있다면 흡입력과 다양한 흡입구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모델별 세부 사양을 통해서 본인의 청소 방법에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혹 넘어가시면 안 됩니다.

코드제로 A9 모델 세부사양

코드제로 A9 모델 세부사양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출처: LG 홈페이지(lge.co.kr)

 

코드제로 A9S 모델 세부사양

코드제로 A9S 모델 세부사양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출처: LG 홈페이지(lge.co.kr)

 

인터넷 최저가를 통해서만 제품을 구매하시면 원하는 구성품이 없을 수 있으니 반드시 위에서 코드제로 모델별 세부사항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꼭 필요한 구성품으로 구성된 모델명이 정해지면 그때 그 모델명으로 최저가를 찾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약간 복잡하지만 저의 구매 경험을 토대로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했습니다. LG 무선청소기 구매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모델별 세부사양 다운로드

AU_Lineup_PC.jpeg
0.10MB
A9X_Lineup_PC.jpeg
0.13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