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스 SC제일은행 송금 후기


이미 여러 사이트에서 제공된 정보처럼 300달러 미만에 대해서는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무료였습니다. 실제로 받아 본 결과 수수료는 나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의문으로 남는 것이 있다면 중계수수료였습니다.

사람에 따라 적게는 5달러에서 많게는 30달러까지 지불했다는 분의 글을 보았습니다. 저의 통장에는 그런 수수료가 전혀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취수수료야 은행에서 정하는 것이라면 중개 은행 수수료는 세계적으로 금융거래를 할때 중계은행이라는 곳을 거쳐 거래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부담하는 수수료인데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수수료라고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스탠다드차티드 은행통장

지금까지 올라 온 글들을 보면, 중개은행을 통해 수수료가 차감되어 송금되어지고 현지은행을 통해 또 수수료가 나가는 형태입니다. 그런데 저의 통장을 보면 어떤 수수료가 차감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처음 받았을 땐 은행원의 실수라고 생각했습니다. 

전에도 씨티은행에서 외화(유로)를 외화통장에 입금할 때 아무말 없더니... 나중에 본인의 실수라면서 수수료를 요구한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도 은행원의 실수가 있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은행원으로 부터 전화가 다시 오던지... 다음 애드센스 수익금이 들어 오길 기다렸습니다.

물론 얼마되지 않아 두번째 수익금이 들어왔습니다. 구글에서도 공지했듯이 송금을 지급한 후 최소 3일이 지나면 은행에서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헛 말이 아니었습니다. SC제일은행에서 아침 일찍 전화가 왔습니다. 얼마 전에 받았던지라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외화가 송금된 사실과 송금 이유에 대해 물었습니다. 구글 광고 수익금이라고 하니...

다음 부터는 전화 드리지 않고 바로 임금해도 되냐고 물어오더군요. 그렇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통장을 확인해 보니, 역시나 중개은행 수수료는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입금

저번과 마찬가지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그대로 들어왔습니다. 단 1달러도 수수료 명목으로 빠져 나가지 않았습니다.

구글에서 얼마를 보냈는지 다시 확인해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2월 20일 139달러, 2월 25일은 155.68달러를 송금했습니다.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으로 입금된 날은 2월 24일 139달러, 2월 28일 155.68달러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만약 은행원의 실수(과연 두번씩이나 실수를 할까요?)가 아니라면,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에서는 중개 은행 수수료 및 수취 수수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습니다. 

단. 300달러 미만에서는 말입니다.

즉,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는 다른 은행을 돌아 다닐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300달러가 넘는 분들도 SC제일은행(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300달러가 넘으면 수취수수료가 붙지만, 다른 은행의 중개수수료를 생각하면... 훨씬 이득이 되기 때문입니다.

도대체... 중간에서 은행에서 받아 간다는 중계 수수료!!! 여전히 풀리지 않는 의문으로 남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