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월 300달러 미만은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이 정답


그동안 애드센스 수령금은 웨스턴 유니언을 통해서 받았습니다.귀찮지만 한달에 한번씩 커피타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죠. 하지만 2월부터 방식이 은행 송금으로 변환되었습니다.


여러 혼란이 야기되고 말들도 많았습니다. 특히나 중개수수료 30달러라는 말도 나오고요. 저도 기다릴까 하다가 조바심도 나고 남들 한것 검색하기도 귀찮고 해서 먼저 해보자는 마음으로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여러 글들을 살펴 본 결과...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 은행으로 정했습니다. 집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한 5Km정도) 있었고, 어짜피 300달러 미만의 수익을 올리기 때문에 수수료 없는 제일은행이 마음이 들었습니다. 큰 마음 먹고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에 가서 외화통장을 만들었습니다. 기존처럼 매달 받는 것은 맞지만 목돈으로 찾기 위함이었습니다. 매달 환전해서 받으니 커피마시고 뭐하다 보면 그냥 사라지더군요. 또 언제 계정 블럭이 될지 몰라 매달 지급을 택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내 통장으로 들어 오기 때문에 굳이 급하게 환전할 필요가 없어졌더군요. 환률 보면서 환전하기 보다는 그냥 한번에 목돈으로 받아 쓰기 위해서 외화통장으로 정했습니다. 달러 모으는 재미(전에는 달러로 모을 수 없었기에...)도 있을 것 같고요

외화통장을 만들니까... 한국 현지 통장도 하나 만들어야 하더군요. 수수료가 없는 내지갑통장으로 알아서 개설해 주던군요. 굳이 이것이 아니어도 다른 통장으로 해도 되겠지만... 수수료가 없다고 하면서 설명해주는데... 귀찮아서 아무렇게나 해달라고 했습니다. 

암튼 중요한 것은 인터넷 뱅킹이 서로 된다고 하네요. ㅎㅎㅎ

그렇다면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을 굳이 갈 필요가 없겠네요. 저는 인터넷 뱅킹을 워낙에 선호하기 있기 때문입니다.

4월에는 더욱 강화된 서비스에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에도 들어 가 있네요.

아무튼 통장을 19일 개설하고... 애드센스에 가서 받을 통장을 입력하고 기다렸습니다. 웨스턴 유니언으로 받아야 했던 금액이 취소되고 남았는데... 그 돈을 20일에 보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최근 2014. 2. 20에 귀하의 Google 애드센스 수입이 지급되었습니다. 발송된 지급액은 조만간 수령하실 수 있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정에 로그인하여 지급 요약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이 페이지에서 지급액을 추적하거나 수령하기 위한 참조번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지급금 수령을 위해 거래 은행에서 귀하에게 조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주 내에 지급금을 받지 못할 경우 거래 은행에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결제 팀


언제나 들어 올까 기다리고 있는데...

오늘(2월 24일) 아침에 전화가 왔습니다. 해외로 부터 송금이 되었다고 무슨 이유로 송금 받았는지 물어 보네요. 구글에서 준 것이라고 대충이야기 하고 끊었습니다. 전화 통화를 끊고 나서 수수료가 정말 궁금하더군요. 일부 사이트에서 중개수수료 및 은행사별로 수수료가 나간다는 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과연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에서는 얼마의 수수료가 나가고 입금될 것인가?

통장 개설시 넣었던 1달러와...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날아온 US 달러 139달러... 

그래서 140달러가 통장 잔액으로 표시되었네요.

애드센스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

그렇다면 수수료가 얼마나 나갔는지 보기 위해 얼른 구글 애드센스로 로그인 해봤습니다. 뒷자리가 너무 깔끔해서 의심이 갔죠. 


지불 영수증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럴 수가 믿을 수 없네요. 전혀 수수료가 없네요... 은행 간 중개수수료 그런 것은 도대체 무슨 근거로 한 말인지 저로써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결론은 수수료 전혀 없네요. 

애드센스 지불 영수증


오늘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아 본 결과 제가 경험한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은행으로 보면 단언컨데 웨스턴유니언 방식 보다 더욱 편해졌습니다. 기업은행 찾아 다니기도 힘들었는데 말입니다.

이제는 외화통장으로 받아 인터넷 뱅킹으로 환전해서 받으면 됩니다. 또한 외화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익금을 받기 전에... 

이곳 저곳에서 중개 수수료가 있다는 소문을 들었지만...

제 통장 어디에도 그런 수수료가 나가지 않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팀이 쏴준 그대로 통장으로 안착했습니다.

즉...

아무리 번거롭더라도...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이 정답이네요.

단 300달러 미만자들에게는요.

아마도 다른 은행 결과들을 살펴봐야 하겠지만 지금 결과로만 보면...

서민 블로거들은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로 몰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