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렌스2 전조등 교체하기 DIY 


카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장비가 없더라도 자가로 손 쉽게 교체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자동차 전조등 교체입니다. 손이 작은 여성 분들이 더 유리한 작업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전조등츨처:Pixabay


전조등은 자동차의 눈이면서 자동차 디자인에 있어 중요한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전조등은 밤 주행시 앞을 밝혀주는 장치이면서 비가 오거나 안개가 낀 경우에는 자신의 존재를 외부에 알리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니 제발 비가 오는 날에는 제발 전조등을 켜주세요. 요즘에는 ‘스마트 하이빔 어시스트’ 및 ‘다이내믹 밴딩 기능’을 탑재한 Full LED 전조등이 있습니다. 


전조등을 교환하는 방법은 아래 영상을 통해 간단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전조등의 교체 시기는 밝기가 어둡게 느껴지거나 조명이 떨린다면 전구나 배터리 수명을 다한 것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물론 전조등의 황변 현상으로 어둡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헤드라이트를 교체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자동차 이야기] - 카렌스 2 헤드라이트(전조등) 황변현상으로 교체


일반적으로 할로겐 전조등은 2년 이상(4~5만km) 사용하면 조명이 약해지거나 색상이 변합니다. 요즘 나오는 HID 타입은 수명이 다 되면 붉은 빛을 띠거나 깜빡이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그런 경우 전조등을 교체하면 됩니다. 야간 운행 중 급하게 나가는 경우를 대비해서 여분을 챙겨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구는 차량의 기종마다 다르기 때문에 전조등 규격을 확인하고 맞는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현재 자동차에 있는 제품을 탈거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본인 차량이 지원하는 규격보다 높은 전력을 요하는 전구를 사용할 경우 반사판, 소켓, 배선, 퓨즈 등 주변 장치가 높은 열에 녹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