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를 달았다. 


초보이다 보니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이곳에 달았다 저곳에 달았다... 중간에 삭제하다 보면 도무지 정신이 없다. 
하지만 처음부터 사이드바로 집어 넣으면 나중에는 마우스로 끌어 옮기면서 마음대로 배치할 수 있으니 여간 편한 것이 아니다. 
첨부된 사진을 토대로 무작정 따라 해보자. 

먼저 
1. 티스토리에서 -> '스킨'을 클릭 -> 'HTML/CSS편집'을 클릭한다. 
2. 'CTRL + F'를 눌러서 찾기에서 's_sideber_element'를 친다. 
3. 아래 그림처럼 정당히 하나 끝나는 부분에 sideber를 하나 더 생성한다. 
4. !--구글사이드바--를 작성함으로 나중에 찾기 편하도록 표시를 해둔다. 
5. 본격적으로 들어 간다 알려고 하지 말고 그냥 마구 친다. div class="적당한이름" h3>적당한이름

여기 이름은 홈페이지 화면에 출력된다. 그 다음 코드는 애드센스에서 준 코드를 삽입한다. /div> /'s_sideber_element>를 치고 마무리 해 준다. 아주 간단하다. 다음 그림을 참고하기 바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그림처럼 다 했다면 저장하고 화면을 빠져 나오자. 

7. 다시 '스킨' --> '사이드바설정'으로 이동하자. 혹 사이드바설정이 되지 않는 스킨도 있다. 스킨을 바꾸자. ㅋㅋ 

8. 구글사이드바라는 사이드바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9.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로 끌어다 놓으면 된다. 이제는 언제든지 애드센스 위치를 바꿀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에 솔깃해서 달아보았지만 수입 제로다.... 즉 거의 없다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래도 언제가는... 하는 마음으로.... 

아무튼 코드잡고 헤매지 말고 사이드바로 넣어두고 필요할 때 마다 옮기면 좋을 것 같다. 

특히나 다른 사이드바와 위치와 관계를 고려하여 가볍게 옮길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