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100달러 유지 현황

2021. 1. 31. 17:57

구글 100달러 유지 현황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금을 낸다는 것이 그리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누군가에게 정보 제공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블로그를 시작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에 노크를 하고 있지만 영상 편집부터 사람들이 좋아하는 영상을 만드는 것이 그리 쉬운 작업이 아닙니다. 하지만 유튜버가 정말 대세이긴 합니다. 점점 검색을 유튜버로 옮겨가고 있는 상황이니 말입니다.

가장 당황스러운 곳은 네이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젊은 층들은 더 이상 네이버 검색에 의존하지 않고 자료를 찾고 있는 상황이니까요.

아무튼 블로그를 통해서 소소한 금액을 벌고 있는데... 다시 이전처럼 매달 100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블로그는 꾸준하게 글을 올리고 사람들이 찾아 온다면 수익이 발생합니다. 물론 광고를 클릭해야 하지만... 통계를 살펴보면 유입량이 많으면 그에 따라 수익이 늘어나는 것을 눈으로 그리고 통장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월별 100달러 유지 현황

저의 경우 2020년 5월 이후 부터 2021년 1월까지 100달러 이상의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8개월 100달러 이상을 유지했고, 점점 수익금도 상승하는 모습이라 나름 기분이 좋았습니다. 과거 15개월 연속 100달러를 넘긴 적이 있었습니다. 2013년 11월 부터 2015년 1월까지인데 하지만 너무 오래된 기록입니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 위해 정보들을 찾아다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말씀드리면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저 또한 정말 많이 찾아다녀봤지만 정말 중요한 정보는 없더라고요. 그도 그럴 것이 저 또한 정말 좋은 정보를 알고 있다면 공유를 안 할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이 또한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하도록 경쟁을 해야 하는 구조이니까요.

다만 저의 경험을 통해서 얻은 것은... 분명 자신의 사이트에 맞는 광고 위치가 있고, 그리고 최적화를 통한 단가 높은 광고들이 따라 붙어 줘야 합니다. 
하지만 그것 또한 의미 없는 정보일 뿐입니다. 왜냐하면 일반인이 그것도 투잡으로 접근하는 사람들이 그리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서 글을 쓰기가 어렵다는 겁니다. 그래서 전 그냥 꾸준히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정도만 목표로 잡았습니다. 더 이상 키워드를 찾아 돌아다니는 것도 포기했습니다.

애드센스 실적 분석 메일(출처 : 구글)

구글에서는 매월 애드센스 실적에 대해 분석해서 보내줍니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이렇게 메일을 오면 더욱 반갑습니다. 그리고 매월 적은 돈이지만 구글을 통해 수익을 내는 것에 만족을 느끼며 오늘도 블로그에 글을 남겨봅니다.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