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으로 공모주 투자 결과

2021년 제도개편으로 일반 청약자의 배정물양 중 절반 이상이 청약에 참여한 투자자에게 균등하게 배정이 됨으로 소액을 투자해도 배정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인기 있는 공모주는 돈을 많이 가진 사람이 배정을 받아서 소액 투자자에게는 1주도 배정 받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소액 투자(최소 단위 청약)를 해도 배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야식비는 아주 쉽게 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간간히 인기 있는 공모주를 선택해서 청약을 하고 배정 받은 주식을 상장일에 급상승하면 팔고 나오는 전략을 구사하며 야식비를 벌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최근에는 롯데렌탈을 청약했습니다. 소액 투자자임으로 최소 단위 10주를 신청했습니다. 공모청약 결과 4주나 배정 받았습니다. 부디 상장일에 올라 주길 기도하면 됩니다. 공모주 열풍으로 상장일에 따상들을 쉽게 돌파하는 모습들을 보여줬으나 인기도 점점 시들해져서 무조건 성공한다는 생각 보다는 종목을 잘 선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롯데렌탈 공무청약을 통해 4주를 배정 받았다.

 

아무튼 저의 경우에는 100% 성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야식비는 벌고 있습니다.

1.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배정 받은 이후 초반에 팔지 못하고 가지고 있다는 매도 했습니다. 수익률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수익금 231,648원) 팔고나니 3상 뉴스가 나오면서 고가 행진을 해버려서 너무 아쉬운 종목입니다. 뭐 야식비를 버는 느낌이니까 그래도 마음은 편안합니다. 과도한 욕심은 독이 되니까요.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후 수익금

2. SK아이테크놀로지

SK의 인기에 저도 공모를 참여했는데 61% 수익을 얻고 매도 했습니다. 좀 더 가지고 갔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그래도 64,603원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뭐 이정도라면 훌륭한 야식비라고 생각합니다.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 청약 후 수익금

3. 카카오뱅크

가장 최근에 야식비를 저에게 안겨다 준 주식입니다. 투자금의 120%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140,401원의 야식비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 상장하기 전부터 너무 고평가라는 뉴스에 약간 겁을 먹었습니다. 그래도 좋은 결과가 나와서 좋았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급등을 보면서 좀 더 가기고 갈까 생각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카카오뱅크가 시총 10위에 들어가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는 생각이 들어서 팔고 나왔습니다. 

만일 7만원 근처까지 내려오면 진입하면 8만 오천에서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차트를 그려보면서 관심 그룹으로 분류해서 보고 있는 중입니다.   

카카오뱅크 공모 청약 후 수익금

 

지금까지 소액으로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소소하게 야식비를 벌었던 경험담을 나눠 봤습니다. 현재(8월 13일, 11시 38분) 코스피는 3,165.04로 엄청나게 떨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LG디스플레이, 롯데하이마트를 줍줍하고 있습니다. 제발 다음 주에 반등하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