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중개수수료 5달러의 진실

아주 적은 금액이지만 매달 애드센스 수익금이 생기니 기분은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매달 빠지지 않고 100달러를 넘겨서 받았다는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1년 수익금
애드센스 1년 수익(2021년)

얼마나 더 글을 남겨야 수익금이 올라갈지는 모르겠지만 2022년도에도 파이팅하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5달러의 행방

그런데 어느 순간 5달러가 차감되어 입금되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떤 혹자는 중개수수료라는 명목으로 당연히 차감되는 것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지난 1년 동안 5달러 수수료를 내지 않고 받아왔습니다. 그 이유가 외국 계열의 은행으로 받았기 때문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SC에서 우리은행으로 옮겼지만 5달러 수수료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딱 두 달 2022년 1월과 2월에만 5달러 수수료가 차감되어 도착했습니다. 

이상해서 우리은행에 문의를 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5달러를 낸 적이 없기 때문에 우리은행에서 갑자기 수수료를 붙인 것이 아닌지 따져보려고 말입니다. 한참을 기다려 상담원과 연결되어 물어보니....

돈을 보낼 때는 수수료를 어떻게 할 껀지 정할 수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에서 5달러를 차감하고 보냈다는 겁니다. 우리은행과는 상관이 없으니 그쪽으로 문의해야 한다는 답변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포기했는데 뭐지... 5달러 수수료가 다시 없어졌습니다. 우리은행 해외송금받기 전신문 조회를 해 보았습니다. 뭐가 다른 것이 있을까 해서 말입니다.... 전신문에서 일단 5달러의 행방은 찾았습니다.

우리은행 구글 애드센스 전신문 조회 내역
우리은행 구글 애드센스 전신문 조회

 

전신문에 놀랍게도 정확하게 5달러가 제외된 내용을 찍혀있었습니다. 2월에 받은 전신문에는 5달러가 있지만 3월달에 다시 이전처럼 0달러가 되어 있습니다.

도무지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5달러 수수료가 발생했던 시점은 올해 1월인데 그 시점에 큰 변화가 있었다면 이미 글을 남겼지만 은행원이 구글 애드센스를 환전하고 수수료를 챙겼던 시점입니다.

 

1월에는 은행원 환전 수수료 만원이 눈에 들어와서 5달러가 빠진 것을 몰랐는데, 2월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지급한 금액과 은행에 도착한 금액의 차이가 5달러가 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은행 고객센터와 1월에 마음대로 환전한 은행원과 통화를 했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해결책은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전신문 세부 내역애드센스 전신문 조회 내역
구글 애드센스 5달러 수수료가 붙은 경우와 안 붙은 경우

그냥 느낌상 1월달에 은행에서 만지면서 뭔가 잘못 된 것 같다란 추측으로 크리에이터 통장 해지했다가 다시 만들었는데 아무런 변화도 없었습니다.

포기하고 3월이 되었는데 다시 5달러의 수수료는 빠지지 않았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말하는 구글 애드센스의 5달러 수수료의 행방이 저에게는 맞아 떨어지지 않으니 더욱 더 궁금해집니다.

왜 5달러 수수료를 낼 때도 있고 내지 않을 때도 있을까요? 차후라도 알게되면 다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사례를 종합하면...

1. 무조건 애드센스 중개수수료 5달러를 내는 것은 아니다. 
2. 외국 은행의 경우 수수료를 내지 않는다고 하는데 저의 경우 우리은행에서도 수수료를 내지 않았음.
3. 저의 사례를 묻기 위해 상담원과 통화했지만 만족할 만한 대답을 듣지 못함.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