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구매 시 살펴봐야 할 것들...

주식을 하다 보면 장시간 모니터를 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을 시원하게 하는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는데요. 모니터를 새롭게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모니터의 특징을 알아보고 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액정의 화질을 결정하는 요소로 화소 이외에도 여러 가지가 존재합니다. 앞으로 광고에 나열되어 있는 화소에만 집중할 것이 아니라 색 재현율과 시야각, 응답속도를 살펴서 본인의 업무에 가장 적합한 모니터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가 나오는 모니터 이미지
모니터 구매시 고려해야 할 사항

화질을 결정하는 요소

색 재현율

화면에서 물체의 색을 구체적으로 나타내는 정도를 말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색 재현율이 높을수록 선명하고 풍부한 색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나 영화 감상이 많다면 꼭 살펴봐야 할 부분이 되겠습니다.

시야각

화면이 잘 보이는 최대 각도를 말합니다. 보는 각도를 달리했을 때 정상적으로 화면이 보이는 각도임으로 시야각이 넓을수록 옆에서 화면을 봐도 선명하게 보입니다. 혼자 볼 경우 대부분 정면으로 보기 때문에 별로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을 경우가 많으나 시야각이 너무 작으면 모니터를 본인의 자세나 특정 업무를 위해서 조절하다 보면 잘 보이지 않으니 시야각이 넓은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응답속도

응답속도는 게임유저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지만 요즘은 문서 작업이나 다른 작업들을 할 때도 모니터의 응답속도는 중요해졌습니다. 입력된 신호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시간으로 응답 속도가 빨라야 화면이 빠르게 전환되고 움직임이 자연스럽습니다.

적어 놓고 보니 다 살펴봐야 하는 군요.

일상에서 모니터를 알아봤으니 그와 관련된 회사도 살펴보면서 주식 투자로 이어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묻지 마 투자보다는 본인이 잘 알고 있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를 투자하는 것이 주식의 첫걸음입니다. 

LG디스플레이 주식차트
LG디스플레이 목표주가

저의 경우 LG디스플레이를 천천히 진입했고, 일정 부분 오르면 팔면서 지켜보고 있습니다. 보이는 차트처럼 평균 매입 가격은 19,612원이며, 목표가는 22,000원과 25,000원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올라가는 주식에 타기보다는 내려오는 타점에 매수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압도적인 LG디스플레이의 AMOLED 경쟁력과 삼성과의 협업을 관심 있게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이야 나중에 독자적으로 나가겠지만 그 이전에 결국 LG디스플레이의 납품을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LCD에서 AMOLED로 전환되는 시점으로 고객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삼성도 독자적으로 나가기 전에 LG의 납품을 받아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표가는 그리 높아 보이지 않아 쉽게 도달할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임으로 본인 판단하에 주식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LCD VS AMOLED

LCD

LCD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디스플레이로 Liguid Crystal Display의 약자입니다. 두 장의 얇은 유리 기판 사이에 액정을 넣어 만들었습니다. 작동할 때 전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고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특히나 중고의 저가 물양으로 LCD 시장을 다 잡아 먹었습니다. 휴대하기도 좋고 구형 모니터를 대처했지만 화질이 그리 좋은 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AMOLED

LCD의 단점을 보완하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LG에서 가장 앞서 가고 있습니다. 응답속도가 LCD의 약 1,000배 빠르기 때문에 스포츠, 액션 영화에 좋습니다. 또한 기온에 따라 LCD의 화면 전환이 변화가 생기지만 아몰레드는 기온 변화가 적습니다. 또한 LCD처럼 반사판이 필요 없기 때문에 보다 더 얇으며 자체적으로 빛을 내기 때문에 더욱 선명하고 색구현율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래 사용할 경우 화면에 잔상이 발생한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 단점을 보완하고 결국 시장의 프리미엄 모니터로 자리 잡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