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토스의 경우 타이어 공기압 경비시스템(TPMS)이 있어 경고등이 들어 올 경우 대처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공기압 조정시 유의사항도 안내해 드리기 자동차 운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셀토스 저기압 타이어 공기압 경보시(TPMS) 조치 및 유의사항

 

공기는 따뜻한 여름에는 팽창하고, 차가운 겨울에는 수축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공기압이 낮아질 수 있는데요. 계기판에 공기압 경보 시스템이 뜨게 되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 없이 가까운 정비센터로 가셔서 공기를 채워 주시면 됩니다.

 

셀토스 매뉴얼 PDF 다운로드

 

셀토스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TPMS)

요즘 차량은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기능 탑재되어 있습니다. 각 휠에 장착되어 있는 센서를 통해서 일정 기준 이하로 타이어 공기압이 떨어지면 경고등을 통해서 인지하도록 알려줍니다.

저압 타이어로 계속 운전하면 마찰열이 상승하기 때문에 과열로 타이어가 파손될 수 있습니다. 당연히 타이어 수명, 차량 조작능력, 브레이크 제동력, 연비가 떨어지며, 차체가 불안정할 수 있으니 반드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갑작스럽게 기온 변화가 생기면 경고등이 들어 올 수 있습니다. 적정 공기압으로 맞춰 놓아도 날씨가 추워 지면 저압 타이어 경고등이 켜질 수 있는데, 이는 온도에 따라 기압이 낮아지는 것이로 TPMS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계절에 맞도록 타이어 상태를 점검하고 추천 공기압을 채워 넣으셔야 합니다.

셀토스 타이어 경고등 이미지
외기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상태에서 주행할 경우, 타이어 공기압을 사전에 체크하여 추천 공기압에 맞게 조정한 후 운전해야 합니다.

 

셀토스 개별 타이어 공기압 확인 방법

셀토스의 경우 계기판을 통해서 개별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버튼을 이용하여 LCD 표시 창 모드는 변환할 수 있습니다.

1. 모드버튼: LCD 표시 창 모드 변경 
2. 이동 스위치: 모드 내 항목 이동 
3. 'OK' 버튼: 설정 항목 선택 및 초기화 
4. 계기판을 통해서 개별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조정시 유의 사항

타이어 공기압을 조정할 때는 타이어가 차가운 상태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차가운 타이어는 3시간 이내에 주행한 적이 없거나, 1.6km 이내로 운전한 차의 타이어를 말합니다.

타이어 내부 공기압이 추천 공기압에 맞게 주입되면 저압 타이어 경고등이 꺼집니다. 단, 공기압 보충 시, 공기압 주입 장치의 성능 오차로 타이어 저압 경고등 해제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항상 추천 공기압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합니다. 언제나 안전운행 하세요~

 

 

셀토스의 적정 공기압에 맞춰 혼자서 공기 주입하기

셀토스의 적정 공기압에 맞춰 혼자서 공기 주입하기 이제는 카센터에 가서 부탁하지 않고 혼자서 주차장에서 간단하세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타이어의 공기압은 계절에 따라 시간에 따라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