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자동차 종합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토큐를 통해서 전구를 교체해 봤습니다. 공임비는 얼마나 나오는지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종합(정기) 검사 후기 및 사악한 오토큐 공임비

 

자동차를 마련하게 되면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운행 중인 자동차가 계속 몰고 다녀도 되는지 검사를 하는 제도인데요. 기본적인 안전도 및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여부를 확인합니다.
 

자동차 종합(정기) 검사 기간

자동차 검사는 자동차 등록증에 기록이 되어 있는데요. 검사유효기간의 마지막 날 전후 각각 31일 이내에 받아야 합니다. 저의 경우 2023년 4월 20일까지로 되어 있는데요. 앞 뒤로 한 달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너무 미리 가도 안되고, 또 그렇다고 너무 늦게 다면 과태료가 발생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4월 20일이 유효기간인데... 5월 4일에 가서 검사를 받았습니다. 그럼 등록증에 2023년 5월 4일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2023년 4월 21일부터 2년 뒤인 2025년 4월 20일로 기록해 줍니다.


그런데 자동차 검사라는 것이 좀 귀찮아서 미루기 쉽습니다. 예전에 폐차를 앞두고 좀 미루다 보니 얼마 안 되는 폐차 값에서 과태료를 빼야 했습니다. 과태료는 검사를 받아야 할 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인 경우 2만 원, 이후 매 3일 초과할 때마다 1만 원씩 추가되며, 최대 30만 원까지 부과됩니다.  미루지 말고 바로바로 검사를 받아야 정신 건상에 좋습니다.

자동차 등록증을 통해 자동차 검사 유효기간 확인
자동차 등록증을 보면 검사 유효기간를 확인 할 수 있다.

 

자동차 종합(정기) 검사 방법

검사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본인의 차량이 검사 대상인지 확인하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예약 사이트 : 검사차량 조회/예약
2. 자동차등록증과 검사 비용을 지불할 돈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종합(정기) 검사 후기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서 가까운 검사소로 이동했습니다. 차를 맡기고 점심을 먹고 있는데 연락이 왔습니다. 부적합 판정을 받았으니 조치 이후에 다시 검사를 받으라는 안내였습니다.
검사 결과지를 받아 보니...

우측 전조등 진폭 부적합과 제동등 점등이 안 되는 현상이었습니다. 전조등은 켜면 잘 나오는데... 광량이 부족하다는 내용인 것 같았습니다. 

 

자동차 검사 부적합 판정 검사지
자동차 검사 부적합 판정 검사지

 
점심시간에 나온 것이라 시간을 지체할 수도 없고 다음 점심시간에 또 나오기도 귀찮고... 출근 없는 토요일은 더더욱 나오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기아 오토큐 서비스센터의 사악한 공임비를 알고 있기에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맡겼습니다.
역시나 제동등 하나 갈아 주는데 사악한 공임비가 붙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웃긴 것이 전조등은 교체도 하지 않았는데 부적합에서 적합으로 둔갑한다는 사실입니다.

보조제동 등 교체 공임비
보조제동 등 교체 공임비

 
기아 오토큐 서비스센터의 공임비를 보면서 긴 한숨이 나왔습니다.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혼자 교체할 걸~
그래서 미리 K3 전조등과 보조등을 신청했습니다. 이게 뭐람....  

 

 

K3 폴딩키 등록 비용 - 기아 오토큐

기아 오토큐를 통해서 차량의 기본적인 것들을 서비스받게 됩니다. 그중에 하나도 폴딩키 등록하는 서비스를 받아 봤습니다. 역시나 오토큐 공임비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비싸기만 합니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