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 내시경 검사를 위한 전날 밤... 드디어 포스파놀과 대면했다.
물과 섞어 마시기만 하는 단순한 방법이다.
지침대로 간단한 죽(솔직히 닭죽으로 포식했다. ㅋㅋ)으로 저녁을 먹고...
포스파놀을 컵에 따르고 물과 섞기 시작했다.

솔직히 마시는 것이 쉽지 않았다.
나도 모르게 온 몸서리 치고 있었다.
코를 막고 먹으면 아무런 맛을 느낄 수 없다고 하지만 전혀 아니었다.
한컵을 마시기가 힘들었다. 식은땀이 나기 시작했다.
뇌가 명령을 내리기도 전에 온몸이 거부반응을 했다.

한모금 한모금 먹다가...
단숨에 마시기로 마음을 바꾸었다.
사실 이 방법이 좋은 것 같았다. 고통을 온 몸으로 받다가 냉수를 마시면 된다.

일단 입안을 헹구면 그 거부감은 사라진다.
하지만 좀 시간이 지나니 배가 팽창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어김없이 화장실로 향했다. 나오는 것은 그냥 물처럼 나왔다.
왜 섬유질이 많은 것을 먹으면 안되는지 알 수 있다.

밤새 그렇게 화장실을 들락 거렸다. 점점 온 몸에 힘이 빠진다.
검사 당일 새벽 다시 포스파놀을 마시기 위해 식탁에 앉았다.

그 색깔만 봐도 온 몸이 반응했다. 참으로 신기했다.
다시 온 몸에 땀을 흘리며 마셨다. 정말 죽을 맛이다.
어김없이 반응은 왔다. 화장실을 들락 거렸다. 밤을 설쳐 지쳐갔다.
이쯤되니 모든 것이 포기상태... 물을 마시면 바로 배출이 되었다. 쩝...

대장내시경 하기 전에 포스파놀에 이미 GG를 외쳤다.

대장내시경 검사 준비 안내문 (포스파놀)

정확한 대장 내시경 검사를 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사전 준비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검사 3~4일 전 부터 지방이 없는 식사를 해 주시고 수분을 많이 섭취하면 대장이 더욱 청결해져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게 됩니다.

◆ 물은 냉수(생수)만 드세요. (색소 있는 탄산음료, 착색음료, 과일음료, 커피 등을 마시지 마십시오.)

지방질이나 섬유질이 많은 것, 씨 있는 과일, 해초류, 양배추 등은 먹지 마세요. ( 포도, 참외, 수박, 견과류, 잡곡밥,해초류, 콩류는 검사 3~4일 전부터는 특별히 주의해 주세요.)


변 받는 방법(검사 전전날 저녁이나 / 검사 전날 하루 중) - 받으 신 검정색 작은 통에 손가락 한마디 정도 뜨셔서 실온에 보관하셨다가 가져오시면 됩니다.


검사 전날 저녁 7시 전 ~

- 검사 전날 저녁식사는 죽으로 간단하게 드십시오. 
-
 저녁 7시 에 포스파놀 절반(45 ml)을 생수 한 컵(240ml)과 섞어서 드시고

    - 저녁 10시 전까지 적어도 3컵의 생수를 드십시오.


검사 당일 새벽 5시 전 ~

검사 당일 아침은 금식입니다.

◆ 아침 5시 에 포스파놀 절반(45ml)을 생수 한 컵(240ml)와 섞어서 드신 후

  검사 오시기 전까지 2-3컵의 생수를 추가로 드십시오.


기타 주의 사항

    → 당뇨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약을 지참하여 주십시오.

    → 혈압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아침 일찍 소량의 물과 함께 복용하십시오.

   ◆ 검사 당일 예약된 시간을 엄수하여 주십시오. (늦으시거나 못 오실 경우엔 미리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검사 당일에 보호자와 동행이 가능하신 분은 동행해 주십시오.

   ◆ 검사 이후 운전을 하시면 안됩니다.

   ◆ 추가 진료 경비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연락처 / TEL : 02-3445-227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