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모니터의 화면 분할 기능 OnScreen Control 

(적용 모델 : LG 32MP58HQW)

LG 32인치 모니터를 구매하고 문서 작업을 할 때 화면이 너무 커서 창을 줄이면서 크기 조절을 하면 불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찾아 보니 OnScreen Control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OnScreen Control은 하나 또는 다수의 모니터의 속성 값을 설정하거나 제어 하기 위한 응용프로그램으로, 모니터 제어, 내 화면 맞춤설정, 화면 분할 메뉴를 통해 모니터 관련 설정 값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구버전

부팅시 자동실행으로 하면 OnScreen Control로 설정한 값을 그대로 불러와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2분할부터 8분할 그리고 PIP까지 포함해서 17종류의 화면 분할 설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OnScreen Control
업데이트 된 LG 모니터 화면 분할 선택 창

설정된 2분할을 화면에서도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나눠진 애플리케이션의 창을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OnScreen Control
빨간색 구분선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시고 창 크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분할하시면 다른 창들이 알아서 구역으로 쓱 들어가서 자리를 잡습니다. 그리고 문서 편집에서도 한쪽에는 다른 창을 올려 놓고 글을 작성시 참고하기 딱입니다.

LG 모니터 전용 소프트웨어 OnScreen Control(구형 모니터의 경우 OnScreen Control 소프트웨어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을 활용하여 자주 쓰는 기능들은 OSD 버튼을 이용하지 않고 설정이 가능하며 멀티태스킹을 위한 화면 분할, 나만의 영상 모드, 게임 설정을 통해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으니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LG OnScreen Control 다운로드 바로가기

 

만일 모니터의 On Screen Control 기능 사용 시 [연결된 모니터가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아래의 조치방법을 따라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지원 가능한 모델이여야 합니다. 저의 경우 LG 32MP58HQW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치방법

1. 듀얼 모니터 구성 시 PC 상 디스플레이 설정 - 미러[복제] 모드가 아닌 확장 모니터로 설정해주세요.

2. 제품 동봉된 구성 케이블을 PC, 모니터 양쪽 모두 재연결 진행합니다.

3. 동일 시 PC의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주의사항

RGB to HDMI 젠더, DVI to HDMI 젠더 등 구성 케이블 외의 번외 케이블이나 젠더 등으로 연결한 경우 On Screen Control 프로그램과 모니터가 정상적인 DDCCI 통신을 하지 못해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니 HDMI, Display Port 등 제품 구매 시 동봉된 케이블을 직접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