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 위한 무소음 마우스 - 로지텍 M331 사용후기

 

공공장소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거슬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무소음 마우슬 찾던 중에 로지텍에서 나온 M331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알파에서 구매하다 보니 조금 비싼 가격 2만 7천원에 구매했습니다. 저는 급한 마음에 그냥 질렀지만 확실히 인터넷이 저렴합니다. 

 

로지텍 M590 사용 후기도 참고해 보세요.

 

로지텍 무선 마우스 M590을 사용하고 느낀 장점과 단점

로지텍 무선 마우스 M590을 사용하고 느낀 장점과 단점 원래 사용하고 있던 마우스 M331 오른쪽 버튼이 죽어 버렸습니다. 완전히 작동을 안 하는 것은 아니고 세 개 힘을 줘야 인식했습니다. 무소

bazar.tistory.com

 

로지텍 M331 제품 특징

로지텍 M331 제품의 특징은 무소음이면서 무선입니다. 데스탑으로도 사용 가능하지만 노트북과 잘 맞는 것 같습니다. 크기도 적당해서 함께 들고 다니기 좋아 보였습니다. 무소음이라면 영상에서 알 수 있듯이 클릭과 스크롤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로지텍 마우스 사용 후기

 

다만 아쉬움이 있다면 블루투스 기능이 있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입니다. 그럼 가격이 올라갈 수도 있겠지만요. 블루투스 지원 된다고 해서 다 좋은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키워준 삼성 마우스는 그립감이 좋지 않아 장식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 M331

제가 왜 로지텍 M331 마우스에 꽂혀서 알파문구에서 질렀을까요?

 

이미 같은 회사의 제품을 경험해 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기업들은 어떻게든 소비자들이 자사 제품을 쓰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한번 사용해서 큰 불편함이 없다면 인연이 계속해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저는 이미 데스크탑용으로 로지텍의 무선 키보드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키보드가 로지텍에서 나온 K345 제품 인데 세트로 무선 마우스가 있는 제품입니다. 마우스 모델명은 로지텍 M275로 제 손에 잘 맞습니다. 그래서 M331 제품이 제 눈에 쏙 들어 온 것인지도 모릅니다.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 M331

 

로지텍 M331 구성품

기본 구성품은 마우스에 건전지, 그리고 설명서와 동글이가 들어 있습니다. 동글이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USB에 꽂으면 알아서 제품이 인식이 됩니다. 그리고 건전지는 AA사이즈 1개가 들어 갑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AA 사이즈를 선호합니다. 집안 도어락도 AA사이즈입니다. (참고로 AAA사이즈는 그 보다 더 작고 얇습니다. 주로 리모콘에 들어 갑니다.)

 

엄지 손가락이 움푹패인 곳에 자연스럽게 들어가면서 좋은 그립감을 선사합니다. 재질은 고무는 아닌 것 같은데... 뭔지 잘 모르지만 괜찮네요.

로지텍 무소음 마우스 M331

1년 제한 하드웨어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소음이 줄어 들었습니다. 공공장소에서도 이제는 남들 눈치 안 보면서 광클릭을 할 수 있어 후련합니다.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이만 실제 사용한 후기를 마칩니다. 

 

 

로지텍 M331 마우스 리시버 교체방법 : USB 수신기 분실한 경우

로지텍 M331 마우스는 무소음으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마우스입니다. 하지만 USB 수신기를 분실하면 무용지물이 되는데 그런 경우 대처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로지텍 M331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