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331 마우스는 무소음으로 저렴한 가격에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는 마우스입니다. 하지만 USB 수신기를 분실하면 무용지물이 되는데 그런 경우 대처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로지텍 M331 마우스 리시버 교체방법 : USB 수신기 분실한 경우

로지텍 연결 유틸리티 안내
새로운 USB 리시버로 마우스를 연결하도록 도와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

로지텍 331 제품 소개

기본 로지텍 M331 마우스는 그립감도 괜찮으면서 무소음으로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저렴한 가격이라서 많이들 구매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다만 보통 무선 마우스 구매자는 노트북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이 있었더라면 더욱 좋았을 것 같습니다. M331 제품에 대한 후기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 위한 무소음 마우스 - 로지텍 M331 사용후기

공공장소에서 사용하기 위한 무소음 마우스 - 로지텍 M331 사용후기 공공장소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다 보면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거슬리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무소음 마우슬 찾던 중에 로지텍에

bazar.tistory.com

 

로지텍 M331 USB 리시버 분실시 대처법

마우스 USB 리시버 혹은 수신기라고도 하는데요. 리시버를 분실한 경우 뾰족하게 대처방법은 없습니다. 만일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마우스라면 리시버를 분실해도 상관이 없지만, M331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USB 리시버는 생명과도 같습니다.

리시버를 잃어 버렸다면 페어링을 할 수 있는 수신기 자체가 없기 때문에 작동이 불가하고, 멀쩡하지만 폐기 처분 대상이 됩니다. 

하지만, 안 쓰는 로지텍 마우스 USB 리시버가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는 USB리시버를 잃어 버린 고객들을 위해서 수신기와 다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별도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로지텍 마우스 연결 유틸리티 바로가기! 

 

로지텍 무선 마우스 연결 유틸리티 사용방법

새로운 USB 리시버와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연결 유틸리티 사용방법
로지텍 마우스에서는 새로운 USB 리시버와 마우스를 연결해 주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먼저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2. 새로운 USB를 꽂은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마우스 전원을 OFF 한 상태에서 ON으로 설정합니다.

4. 새롭게 인식하여 마우스를 잘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로지텍 마우스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화면
저의 M331의 경우 큰 문제 없이 잘 연결이 되어서 예를 클릭하고 마무리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