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 사마귀 냉동치료 후기

저의 경우 발바닥에 사마귀 하나, 그리고 손톱 밑에 사마귀 하나가 생겼습니다. 오래 방치했더니 사마귀가 옆으로 점점 옮기더라고요. 발바닥의 경우 약국에서 티눈 제거 밴드를 붙여봤지만... 별로 효과는 없었습니다. 티눈 제거 밴드를 실패하고 별 통증도 없어 발바닥 사마귀는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놔두면 사라질 거라 생각하고 지냈습니다. 

하지만 손톱 밑에서 자라는 사마귀 녀석은 그냥 참고 넘길 수 없었습니다. 사귀가 있는 곳에 물건(생활용품)이 닿으면 통증이 발생하니 저도 모르게 움찔 움찔하더군요. 처음에는 그냥 없어질 것으로 믿었는데... 사마귀가 오히려 점점 퍼져갔습니다.

사마귀 치료방법을 따라 민간요법들을 시도했지만 그리 큰 효과는 못 봤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피부과를 갔더니... 사마귀가 손톱 밑에 있어 본인의 피부과에서는 치료할 수 없고 수술이 가능한 좀 더 큰 병원을 찾아가라고 하네요. 

손톱 및 사마귀
보이시나요~ 손톱 밑으로 파고 들어간 사마귀 모습

흔히들 사마귀를 잡아다 사마귀가 난 피부 부위를 먹이면 된다는 말이 있는데...  사마귀를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생각했다가 수술해야 한다고 하니 덜컥 겁이 났습니다. 

뭐 이곳 피부과가 좀 실력이 안돼서 너무 과장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옆에 있는 다른 피부과를 향했습니다.

다행히도 그곳은 냉동 치료가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치료에 들어갔습니다.

의사 선생님 왈 "새 살이 올라오면 치료된 것처럼 보일 수 있어 다음번에 안 오시면 안 됩니다."라고 경고합니다. 

사마귀 접촉 부위에 전염되는 모습
사마귀가 서로 닿아서 결국 다른 손가락에도 전염된 모습입니다. 사마귀가 생기면 그냥 놔두시지 마시고 바로 피부과를 가세요.

 

사마귀 치료는 간단했습니다. 냉동 질소를 통해 사마귀 때문에 피부가 변형된 부위를 완전히 얼리는 치료법입니다.

발바닥은 너무 깊숙하다며 마취를 하고 얼음 공격을 가했습니다. 마취한 상태라서 그런지 그렇게 큰 통증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마취가 풀리고, 시간이 지나면 냉동 질소가 지나간 자리는 피부는 죽으면서 검은색으로 변하고, 천천히 통증이 찾아옵니다.

결국 발바닥이 통증을 감소시키기 위해 절뚝거리면서 생활해야 했습니다. 아니면 발바닥의 옆 날로 걷기 시현하기... 

발바닥 사마귀 냉동치료 후기
2월 28일 찍은 발바닥 사마귀 치료 사진 모습

손톱 밑의 얼음 공격은 뭐라고 할까... 견딜 수 있을 것 같으면서도 얼얼한 통증이 하루 종일 갑니다.

의사 선생님 왈 좀 더 일찍 오시면 금방 치료가 가능한데... 너무 늦었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2주 정도 시간이 지나서 다시 냉동 공격을 하고, 또 지켜보았다가 사마귀가 아직 남아 있다면 냉동 공격을 더 한다고 합니다. 

사마귀 냉동질소 치료 모습
사마귀 치료를 위해 냉동치료 후 3월 3일 모습 얼얼하면서 검은색으로 피부가 변합니다.

확실히 작은 사마귀는 금방 사라지고 오래 방치했던 녀석들은 여러 번의 냉동 공격을 하고 나서야 사라졌습니다. 사마귀가 다른 피부로 옮기기 전에 왔더라면... 아니 손톱 밑에 조그만 게 생겼을 때 왔더라면... 하는 자책과 함께 큰 고통을 안고 왔습니다.

손톱 밑 사마귀 치료 후기
3월 11일 모습. 손톱 밑을 집중 공격을 했습니다. 최초 손톱 밑에 생긴 사마귀를 방치함으로 결국 사마귀를 양육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냉동 치료를 하면 하루 이틀은 환부에 물건이 다면 움찔 거렸습니다. 하지만 그냥 놔둬도 어느 순간 물건이 사마귀에 다면 아파왔기 때문에 확실히 제거한 것이 좋습니다. 사마귀를 놔두시면 저처럼 저렇게 번지게 됩니다. 위에 보시는 사진처럼 사마귀가 접촉되는 부위로 퍼져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번의 냉동 치료 이후 사마귀가 치료된 현재의 손가락 모습입니다. 

사마귀 치료 이후 모습
사마귀 치료 후 6월 29일 모습 완벽하게 제거되었습니다. 물론 발바닥 사마귀도 완벽하게 제거 되었습니다.

 

사마귀 냉동 질소 치료 과정 요약

- 냉동 질소를 환부에 2주에 한 번씩 도포합니다. 얼음 공격으로 사마귀 바이러스를 죽이고 새살이 돋아나도록 하는 원리입니다. 

- 처음에는 시원하다가 점점 고통이 전해지면서 얼얼해집니다. 한참을 다른 손으로 치료한 손가락을 감싸게 됩니다. 따스한 기운이 전해지면서 조금 좋아지는 느낌이 있는데 얼얼한 통증은 그대로입니다. 사마귀 바이러스가 오래돼서 깊숙하게 자리 잡고 있으면 그만큼 고통은 더하고 치료 기간도 길어집니다. 발견 즉시 민간요법으로 한다고 시간 허비 마시고 그냥 피부과에서 치료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 사마귀만 죽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치료받고 나면 위의 사진처럼 피부도 검은색으로 변하고 새살이 돋아 납니다. 그 과정에서 안 아플 수가 없습니다. 손톱 밑은 좀 더 아픕니다. 

- 발의 경우 굳은살이 있어 먼저 예리한 칼로 군살을 도려내고 치료합니다. 대부분 발바닥 피부가 두껍기 때문에 손 보다 더 오래 냉동 공격을 합니다. 그리고 치료 이후에는 걷기가 불편합니다. 쿠션이 있는 좋은 운동화를 준비하세요.

- 물론 아프지만 견딜만합니다. 그리고 다 치료되면 훨씬 좋습니다. 그러니 겁먹지 말고 꼭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속이 다 후련합니다.

- 갈 때마다 치킨 값의 비용이 들었지만 저의 보험에서는 사마귀는 실비 지원이 안된다고 해서 슬펐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