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 지니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 부터 리모컨 작동이 안되었습니다. 리모컨 패드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 같은데 힘을 줘서 누르면 반응을 하지만 여러번 눌러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특히나 YOUTUBE를 이용할 경우에는 다른 동영상을 클릭하기 위해서 클릭 버튼을 옮기는데 아주 죽음이었습니다. 누르다 보면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물론 블루투스 마우스로 연결해서 하면 되지만 매번 마우스를 가져오는 것도 귀찮은 일이죠.

 

KT 기가 지니 리모컨 고장시 서비스 받으세요.

 

KT 고장난 리모컨 이미지
KT 기가 지니 리모컨 교체 후기

 

KT 서비스 신청 방법

국번 없이 100번으로 신청하기

그래서 TV 리모컨을 구매하려고 이것 저곳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KT 100번으로 연락을 하니 무료로 교체가 가능했습니다. 아무생각 없이 돈을 또 낭비할 뻔 했습니다.

국번 없이 100번으로 신청해도 되지만, KT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도 가능합니다. 무료로 자가진단 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신청이 가능하니 지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KT 리모컨고장 A/S 접수하기

 

고장진단 기가케어 | KT

고장진단이 가능한 상품이 무엇인가요? (명의자 본인인 경우) 내 상품 진단하기를 통해 인터넷, IPTV, 인터넷 전화 상품 최대 8개 회선까지 고장진단이 가능하며, 홈IoT, 집전화는 진단 및 리셋 요

help.kt.com

 

저의 경우 100번으로 고장난 리모컨 교체를 접수했더니 바로 문자가 옵니다. 위치 기반으로 집에서 가까운 KT 플라자점을 안내해 줍니다. 망설임 없이 기존의 문제가 있는 리모컨을 가지고 대리점으로 향했습니다.

KT 기가 지니 리모컨 교체 접수 안내 문자

대리점 직원분은 100번으로 부터 온 문자를 확인하고 리모컨을 교체해 줬습니다. 기존에 끼워 있던 배터리도 돌려 주더군요. 박스를 열어 보니 새제품의 리모컨과 배터리 그리고 간단한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었습니다. 

KT 기가 지니 리모컨 무료 교체 받은 모습

삼성, LG TV는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바로 전원 ON/OFF가 됩니다. 만약 인식하지 않는다면 설정을 해 주면됩니다. 기나 지니와 페어링을 하라고 나오지만 페어링을 하지 않아도 잘 인식하고 작동했습니다.

하지만 혹시 페어링 및 TV 설정을 위해서 메뉴얼을 첨부해 봅니다.

 

기가 지니와 리모컨 연결방법

리모컨과 기가지니 연결방법.pdf
0.27MB

- 아주 간단합니다. 홈버튼과 확인 버튼을 동시에 3초 정도 누르면 페어링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리모컨과 TV 연결방법도 간단하게 TV전원 버튼과 확인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고 TV가 꺼질 때 까지 채널 이동 버튼(^)을 1초 간격으로 누르다 보면 전원이 꺼집니다. 그때 확인 버튼을 다시 눌러 주시면 됩니다.

KT 리모컨 설정 방법
KT 기가 지니 리모컨 연결 방법

 

리모컨 하나 교체했는데 속이 정말 시원합니다. 혹시 KT 기가 지니 리모컨이 고장나신 분들은 꼭 KT 100번으로 전화해서 무상으로 교체 받으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