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고무패킹은 자주 교체를 해줘야 하는데 쿠쿠 밥솥 모델에 따라 주문하는 방법과 셀프 교체 방법에 대해서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쿠쿠 고무패킹 주문 방법과 교체 방법

 
얼마 전부터 쿠쿠로 밥을 하면서 안개가 자욱해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밥솥 옆으로 김들이 새어 나오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밥솥이 터질 것처럼 보였습니다.
하지만 알고 보면 그리 큰 문제가 아닙니다. 기존 압력패킹의 수명이 다한 것입니다. 압력패킹만 교체하면 되는데 무거운 밥솥을 들고 쿠쿠 A/S 서비스센터에 갈 필요가 없습니다.

 

쿠쿠 고무패킹 주문하기

본인의 쿠쿠압력밥솥의 모델명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 쿠쿠압력밥솥 앞면에 압력취사 버튼 위쪽에 모델명이 있습니다. 저의 밥솥은 CHS107FB입니다. 

쿠쿠 압력밥솥 이미지
쿠쿠 압력패킹 주문하기 위해서는 모델명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모델명을 아셨다면 네이버에 들어가셔서 CHS107FB 압력패킹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쿠쿠 모델명으로 찾은 압력패킹 검색결과
네이버에서 쿠쿠 모델명으로 찾은 압력패킹 리스트

 

쿠쿠 고무패킹 제품 확인

고무 압력 패킹이 도착했다면 본인의 쿠쿠 밥솥과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런데 주의하실 것이 압력밥솥의 모델명과 압력패킹의 모델명 시작이 다릅니다. 압력패킹의 모델은 'CCP-0000'으로 시작되는데 압력밥솥하고 모델명이 다른 게 정상이라는 안내 문구가 있으니 착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쿠쿠 압력패킹 구매
쿠쿠 압력패킹 모델명은 CCP로 시작합니다.

 

쿠쿠밥솥 고무패킹 교체 방법

쿠쿠 압력패킹 교체하는 방법 안내
쿠쿠 압력패킹 교체하는 방법 안내

1. 압력밥솥의 전원을 뽑고, 제품 뚜껑을 열어 홀더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분리형 커버를 뚜껑에서 분리합니다.
2. 기존의 압력패킹을 손으로 잡아 당겨 분리합니다.
3. 새로 구입한 압력패킹을 앞면이 위로 향하도록 분리형커버에 얹습니다.
4. 6군데의 압력패킹 돌기와 분리형커버 눈금이 일치하도록 대략 끼운 후 돌려가면서 꾹 눌러 완전히 끼웁니다.(그림참조)
5. 분해 역순으로 다시 조립해 줍니다.
 

주의 : 압력패킹 사이에 틈새가 없어야 하며, 입력추 외의 다른 부위에서 증기가 새어 나오면 교체가 잘못된 것입니다.

 

쿠쿠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스스로 제품을 점검하거나 카톡 상담 그리고 출장 AS 신청도 가능합니다.

쿠쿠 고객센터 홈페이지 방문하기 : https://www.cuckoo.co.kr/customer

참고로 평일에는 09시~18시 그리고 토요일 09시~13시까지 ARS 문의가 가능합니다. 단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쿠쿠고객센터 서비스문의 1588-8899
  • 쿠쿠 렌탈문의 1577-0010
  • 쿠쿠몰 080-720-9999

 

아래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쿠쿠 전기압력밥솥으로 구운계란 만들기

요즘 사람들이 구운계란을 쉽게 가지고 다녀서 물어보니 전기압력밥솥으로 했다고 하더군요. 목욕탕(요즘은 찜질방)에 가면 맥반석 계란이라는 이름으로 비싼 가격에 팔았던 제품인데 이제는

bazar.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