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팩스 보내야 하는데 MMS 오류 - 모바일 팩스 

 

모바일 팩스라는 앱을 종종 사용하는데 무료이기도 하거니와 서류를 팩스로 요청할 경우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PDF나 이미지를 캡처해서 팩스를 보낼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 세상입니까? 

 

 

모바일 팩스 보내기 쉬운 앱 추천 및 보내는 방법 안내

중요한 서류를 팩스로 보내달라고 할 경우 아직 사무실이나 집에 팩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난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만 있다면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모바일 팩스 보내기를 할

bazar.tistory.com

 

그런데 너무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다가 접속해서 사용하려고 하니 전송 실패만 되고 서류를 보낼 수 없었습니다. 처음에는 수신하는 쪽의 문제라고 생각되어 여러번 시도했지만 계속 오류 메시지만 전송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이용안내에 오류 문구에 대한 대처 방법이 나왔습니다.

"[1518] MMS지원 하지 않는 휴대폰으로 전송이 실패 하였습니다" 메시지 팝업 후 전송 실패되었습니다. 경우에는 이동하시는 이동통신사에서 메시지 발송이 실패하였을 경우 나타나는 메시지 입니다. 재전송 시도 부탁 드립니다.

 

요즘 스마트폰에서 MMS 지원이 안되는 폰도 있던가?
아 어쩌란 말인가?

 

MMS 오류 해결 방법 안내
MMS 오류 해결 방법 안내(출처: 모바일 팩스)

모바일 팩스 [1518] MMS 오류 해결 방법

처음에는 SK기업에서 만들었으니 KT를 쓰고 있어 안되는 줄 알았다. 그러나 모바일 기기 APN 설정 초기화를 하면 되는 문제였다. 제대로 안내 좀 하자!!!

초기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스마트폰 설정 > 연결 > 모바일네크워크 > 액세스포인트이름 > 추가에서

세개의 점을 눌러 > 기본설정초기화 > APN설정초기화

모바일 팩스 [1518]MMS지원 오류모바일 팩스 [1518]MMS지원 오류모바일 팩스 [1518]MMS지원 오류
모바일 팩스 [1518]MMS지원 오류 해결 방법

이렇게 하면 해결이 됩니다. 만일 설정초기화 후에도 안되다면 모바일 팩스 앱을 재설치 해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래도 안보내진다면 받는 FAX에서 문제가 있는 것이 확실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