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나무 앱에서 추천하는 종목

나무 앱의 AI 분석 보고서

나무 앱으로 주식을 하다 내가 관심을 가지고 보는 종목들을 통해서 비슷한 종목들을 추천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종목들을 발굴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주식에서 중요한 것이 좋은 종목을 찾아내는 것인데...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이런 분석도 도움이 될 것 같아 글을 남깁니다.

 

AI  종목 분석 결과

 이번에 관심을 가졌던 주식들은 지누스, LG 디스플레이, 아모레퍼시픽, 삼성전자, 두산중공업이더군요. 이런 종목들에 대한 분석이 또 이뤄집니다. 

가장 많이 관심 가졌던 종목들관심 가졌던 종목 분석
나의 투자 패턴을 ai 분석한 보고서(나무앱)

투자를 많이 하는 기업이에요.
주가 변동이 커요.
해외 경제에 민감해요.
중소형주예요.
배당수익이 적어요.
기업가치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됐어요.

가장 마음에 드는 말은 "기업가치에 비해 주가가 저평가됐어요."이네요. 부디 제대로 평가를 받아서 계속해서 주가가 올라가길 빌어봅니다.

AI 가 분석한 나의 주식 매매 패턴

이런 종목들을 보유하고 있는 나의 주식 매매를 분석해 주기도 합니다. 음 AI 충고가 뼈 아프게 느껴집니다.

급등주나 등락이 큰 종목을 좋아하고 매매가 잦은 편이시네요.
위험 관리에 좀 더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ai 분석을 통한 보고서ai 분석을 통한 추천 종목
ai 분석을 통한 추천 종목

AI 가 분석한 맞춤 종목

AI가 나의 매매나 관심 패턴을 반영하여 매일 맞춤 종목을 제공해 줍니다.

데브시스터즈
지누스
네오위즈홀딩스
루트로닉
세화피앤씨

추천 종목들을 보니 '지누스' 말고는 모르는 종목들입니다. 일단 나와 잘 맞는 종목인지 일단 차트며 공시들을 살펴봅니다. 그래서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되면 관심 종목으로 담아 놓고 분석하면 되겠죠...

지누스 주가
주식 종목 지누스

지누스 목표 주가

지누스의 경우 M&A 뉴스가 나오면서 올라가던 주식이 하락했습니다. 3자 유증을 했음에도 더욱 주가는 빼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사실 증자 중에서 3자 배정은 투자금 유치로 인식되어 주가가 올라가는데 말입니다.

아무튼 지누스는 7만 원 아래에서는 무조건 줍줍 하고, 1차 목표는 78,000원으로 접근하면 좋을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차 목표가는 10만 원 정도 예상되지만 그만큼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하지만 터무니없는 가격도 아닙니다. 해외에서 대부분 물량을 소화하고 있고, 코로나로 인해 막혔던 물류도 해결이 되면 제대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현대백화점에서 좀 더 관리를 잘한다면 국내 시장에서도 중저가 매트리스에 어느 정도 자리매김을 하게 된다면 절대 손해 볼 수 없는 자리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주식은 파도처럼 움직이는 주가에 몸을 잘 맡기고 비중 관리를 잘해야겠지만 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