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를 구매하고 충전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면서 갤럭시워치 충전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남겨봅니다. 급하게 핸드폰으로 충전해야 하는 경우와 C타입 충전기 제품도 추천하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스마트 워치 5 구매하고도 충전의 어려움을 경험하다

 

갤럭시워치6 스트랩 교체와 워치 구매 팁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갤럭시 워치6 44mm 스트랩 교체 후기 및 비교: 편리한 기능과 호환성

갤럭시 워치6 44mm의 스트랩 교체 경험과 워치5와의 비교해서 달라진 점에 대한 후기를 남깁니다. 또한 사용한 경험을 바탕으로 갤럭시워치 구매시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안내하겠습니다.

bazar.tistory.com

 

갤럭시 스마트 워치5 충전방법

1. 충전 어댑터에 연결한 크래들을 통해 충전하기
2. 스마트폰의 배터리 공유 기능을 통해 충전하기
3. 보조배터리 혹은 스마트폰에 크래들을 연결해서 충전하기

갤럭시 스마트 워치5 충전방법 안내
갤럭시 스마트 워치5 충전방법으로 크래들에 연결하거나 스마트폰의 배터리 공유 기능으로 가능하다.

 
가장 안전적이고 빠른 충전방법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 크래들에 어댑터를 연결해서 충전하는 겁니다. 하지만 문제는 저의 집에는 아직 C타입의 포트와 연결할 수 있는 충전기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어라~ 갤럭시 워치5를 구매했는데 충전을 할 수 없다니...  정말 폭망입니다. 그동안 세상과 너무 단절해서 살았나 봅니다.  
3번째 방법으로 보조배터리와 연결하면 될 것 같은데... 스마트폰을 잡고 사는 삶을 아직 살고 있지 않아서 그 흔한 보조배터리도 없었습니다. 스마트폰에 크래들을 연결하면 충전이 되지만 역시나 단점은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없다는 겁니다.
결국 C타입 포트를 지원하는 충전기를 살 때까지는 배터리 공유 기능을 활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일단 삼성 홈페이지를 통해서 워치와 어울리는 액세서리들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제품명을 보고 가격비교 사이트로 이동해서 구매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삼성 홈페이지에는 나중에 고장이 나면 다시 구매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 고속 충전독이나 거치대 그리고 다양하고 기발한 액세서리를 만나 볼 수 있으니 일단 방문해보세요.

 

모바일 액세서리 | Samsung 대한민국

삼성의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를 한눈에 살펴보세요. 원하는 기능이나 가격, 디자인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www.samsung.com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활성화 하기

그렇다면 무선 배터리 공유하는 방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켜고 싶지만 아이콘을 보이질 않네요. 스마트워치 5 때문에 생고생을 했습니다.

갤럭시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 켜기
갤럭시 무선배터리 공유 기능을 활성화 시켜야 가능합니다.

 

무선 배터리 공유시 주의사항

무선 충전은 내장된 코일을 통해 충전이 이뤄짐으로 거리가 멀어질수록 효율이 떨어지니 아래 주의사항을 참조하세요.

  • 단말 뒷면의 액세서리나 커버 종류에 따라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이 원활히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커버를 분리하시고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기기에 따라 무선충전 코일의 위치가 다르므로 연결이 안 되는 경우 위치(충전 알림 표시되도록)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 무선 배터리 공유기능은 배터리 잔량이 30% 미만으로 떨어지면 충전이 중단됩니다.
  •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전화 수신, 데이터 연결 등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C타입 포트 지원 충전어댑터 actto MTA-41

actto 충전 어댑터
갤럭시 스마트워치5 충전을 위해 구매한 actto 충전 어댑터

갤럭시 스마트워치 5 충전을 위해 구매한 어댑터지만 아직 USB 타입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두 가지 가능한 충전기를 골랐습니다. 크래들에 연결해서 사용하니 충전 속도도 잘 나오고 마음에 듭니다.
제품에 대해 쓰고 싶지만 슬슬 귀찮아져서 그냥 포장지에 붙어 있는 내용으로 대신합니다.

스피디 타입 C PD+QC 3.0 충전기(모델명:  MTA-41)

스피디 타입 C PD+QC 3.0 충전기충전기 MTA-41
actto 충전기 사양에 대한 안내

알파에서 구매했는데 기억이 가물하지만 할인받아서 1만 2천 원에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최대 18W 지원이 되는데 동시 사용 시에는 15W로 전환됩니다.
엑토(actto) 제품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는 타입 C PD 포트와 USB QC 3.0 포트 2가지 사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전자기기를 충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타입 C PD 포트의 겨우 연결 기기에 맞게 자동으로 전압/전류 조절이 가능하여 일반 충전기 보다 훨씬 높은 전력 공급이 가능합니다. QC 3.0 포트의 경우도 일반 충전기 대비 4배 빠른 초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두 가지 연결 포트를 품고 있지만 아담한 크기와 깔끔한 디자인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다 보니 구매 리뷰가 되어 버렸네요. 
 

갤럭시 스마트워치 5 충전을 위해 정말 돌고 돌아 여기까지 왔습니다. 요즘 환경 문제 및 비용 문제로 충전기를 빼고 주는 것은 이해가 됩니다.  저와 같은 C 타입 충전기가 없는 경우 금액을 더 내더라도 같이 받을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그럼 중소기업들에게 타격이 있으려나요? 아 어렵다 ^^

 

갤럭시 스마트워치5 충전하기 위한 좌충우돌

 
사용하면서 느끼지만 여성이라고 갤럭시 워치 5 40mm를 구매하지 말고 44mm를 강력 추천합니다. 옆의 사람이 차고 있어  44mm 착용해 보니 그리 크지도 않고 오히려 배터리도 오래가서 더 좋습니다. 오히려 손목이 더 가늘어 보이는 착시효과도 누릴 수 있고요~ 
아무튼 갤럭시 스마트워치 5 좌충우돌 충전 도전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사용설명서는 삼성 홈페이지에서 안전하게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삼성 홈페이지 방문하기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

 

저와 같은 갤럭시 워치5(블루투스) 40mm 제품의 매뉴얼 파일을 첨부하니 다운로드해서 살펴보세요. 

SM-R90X_R91X_R92X_UM_Android_Kor_Rev.2.0_230203.pdf
3.43MB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