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Vs 동부화재 스마트 아이사랑 보험


이번에 6개월 딸 아이가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1인실을 써야 해서 입원비만 20만원 나왔습니다. 다인실은 전액무료죠.


병명은 자연 고막파열을 동반하지 않은 급성 화농성 중이염, 한쪽 또는 상세불명 급성 폐새석 후두염[크루프] 였습니다. 그냥 콧물 많이나고 가래 많이 나오는 감기였습니다. 열이 있어 병원에 입원해서 치료하자고 하더군요. 입원 기간은 5월 20일 부터 5월 22일 까지 3일 이었습니다.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링거 해서 치료하기 위함이었는데 결국 너무 어려서 혈관 찾다가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아이만 고생했습니다.


카드로 돈을 지불하고 진료비 영수증을 받아 보았습니다. 진료비 총액은 442,090에서 본인 부담금 4,060 + 19,008 + 213,000 = 236,060 나오더군요. 일단 카드로 236,000을 결재했습니다.


진료 영수증보험 청구를 위한 병원 진료비 내역 영수증


휴~ 단순 감기였는데 많이도 나오더군요. 하기사 저 돈에서 20만원 1인실 요금이죠. 이렇게 당하고 보니 우리 나라 보험이 잘 되어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자 치료는 이렇게 진행이 되었고. 이제는 보험사에 전화를 걸어 보험금을 받아야 할 차례입니다. 둘째 딸은 두 개의 보험이 들어 있습니다. 하나는 태아 보험이고 다른 하나는 포항시에서 들어주는 어린이 보험입니다. 이미 첫째 아이가 폐렴이다 뭐다 자주 입원을 했는데 당시 보험이 안 들어가 있어 돈 좀 들어 갔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보험금 상당히 나왔을 것 같은데요. 아무튼 지난 일을 거울 삼아 둘째 아이는 보험을 들었습니다. 또한 딸이라고 엄마가 신경을 많이 쓰네요.


첫번째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에서 하는 무배당 굿앤굿 어린이 CI보험(HI1304)입니다. 30년납 80세 만기로 보험료는 매달 56,000원 나가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를 통해 살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 무배당 굿앤굿현대해상 무배당 굿앤굿 어린이 보험


두번째 포항시에서 들어 준 보험은 동부화재 무배당 프로미라이트 스마트 아이사랑 1307입니다. 3년납 10년 만기로 월 19,400원 포항시에서 내주고 있습니다. 보험가입 방법은 아이를 낳으면 동사무소에서 접수해주고 설계사가 집으로 방문합니다. 설명해주시고 가시는데... 증서랑 명함만 잘 관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대해상 무배당 굿앤굿동부화재 프로미라이프 스마트 아이사랑보험


보험금 청구는 간단하더군요. 병원에서 받은 서류를 팩스로 보내 주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를 위해서는 보험사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들이 있으니 퇴원시 서류도 받아 가시는 것이 두번 일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서류 때문에 병원에 가기는 참으로 귀찮거든요.


의료 실비를 지원 받기 위해서는 현대해상과 동부화재 서로 요구하는 서류가 다르더라고요. 현대해상에서는 초진차트, 진료비 상세 내역서, 입퇴원 확인서, 병원 영수증 이렇게 요청했습니다. 동부화재는 아내가 전화를 받아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입퇴원 확인서, 병원 영수증(초진차트와 진료시 상세 내역서를 제외한), 통장 사본하고 가족 관계 증명서를 요청했습니다.


부모 아이 이미지


팩스로 서류를 보냈는데... 현대해상에서는 대략 260,000(아내가 받아 정확한 금액은 모르겠음)원 입금이 되었고, 동부화재는 60,000원 입금되었습니다. 


후후~ 돌아보니 왜 아주머니들이 그렇게 다인실을 쓰는지 알겠더라고요. 1인실 쓰니 1박에 10만원 나오니 이틀 자고 20만원... 받은 보험금 병실비 내고 나면 없어지네요. 역시 보험금을 받기 위해서는 다인실일 최고 아닐까요?


그래도 현대 해상에서 보험금이 좀 나와줘서 고맙네요. 동부화재는 현대 해상에 비해 약간 실망이고요. 계약 조건 및 월 납입액이 차이 나기 때문에 어쩔 수 없겠지만요. 단순 계산하면 매달 지불하는 비용이 동부화재보다 현대해상이 3배 정도 비쌉니다. 하지만 의료 실비 나오는 것은 3배 이상이네요. 하지만 동부화재 보험은 포항시에서 들어준 공짜 보험이기에 아쉽지만 그래도 60,000원에 만족합니다.  


이것으로 자녀 보험 중에서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Vs 동부화재 스마트 아이사랑 보험의 단순 입원시 보험금을 얼마를 주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